트라도스 Editor에서 텍스트 서식 비활성화하기

0

트라도스를 사용하여 번역하다 보면 가끔 글자색 때문에 눈이 쉽게 피곤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완료하여 납품한 제법 큰 매뉴얼 번역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연두색으로 된 글자가 유난히 많아서 눈이 금방 피로해졌습니다.

트라도스 텍스트 서식

이 경우 텍스트 서식을 비활성화하여 일반적인 텍스트로 표시되도록 하면 작업하기가 쉬워집니다.

Editor에서 소스 세그먼트와 타겟 세그먼트에 표시되는 텍스트의 서식을 비활성화하려면 Tools > Option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Options 창이 표시됩니다. 왼쪽 패널에서 Editor를 클릭합니다.

트라도스 텍스트 서식 비활성화하기

Formatting display styleShow all tags but do not show formatting을 선택합니다.

이제 Editor에서 텍스트가 눈에 한결 편하게 표시됩니다.

트라도스에서 텍스트 색상 비활성화하기

나이가 들다 보니 글자색과 글자 크기에 민감해졌습니다. 아직은 노안이 오지 않았지만 제 친구들은 거의 다 노안이 왔습니다. 근시라서 노안이 조금 느리게 진행되는 것 같지만 저도 얼마 남지 않았겠죠.

이 블로그의 글자 크기도 일부러 조금 크게 설정해놓았습니다. 젊었을 때는 작은 글씨에도 별로 민감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글자가 작으면 눈이 금방 피로해져서 잘 읽지 않게 되네요.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