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링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Top 30 자세한 정보

트라도스 설날 할인: 역대 최저가에 구입 가능

Last Updated: 2022년 2월 2일 | 댓글 남기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번역 메모리 툴인 트라도스 스튜디오 2021이 거의 반값인 429달러에 판매되고 있네요. 트라도스 구입을 고려하고 있었다면 지금이 역대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같습니다. 할인 기간은 오늘(1월 31일)까지입니다.

트라도스 설날 할인: 역대 최저가(약 50%)에 구입 가능

트라도스 설날 할인: 역대 최저가에 구입 가능

저는 1개월 전에 트라도스를 459달러에 구입했습니다(참고). 당시 45% 할인 행사 기간이었는데, 지금은 거의 50%에 가까운 42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ㅠ

429달러는 제가 지난 20년 동안 본 가격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트라도스 구입을 고려하고 있었다면 지금 기회를 활용하면 비용을 조금 절감할 수 있습니다.

Trados는 SDL에 합병되어 트라도스 툴의 이름이 SDL Trados Studio로 바뀌었다가, 2020년에 RWS에 의해 합병되면서 툴 이름이 다시 Trados Studio로 변경되었습니다.

트라도스는 기술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며 해외 업체들은 트라도스 또는 다른 CAT(컴퓨터 보조 번역) 툴의 사용을 기본적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트라도스와 같은 CAT 툴은 기본적으로 인간이 번역하며 기존에 인간이 번역한 데이터(번역 메모리)를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번역 효율성을 높이고 일관성(Consistency)을 향상시킵니다.

하지만 이제는 최근의 추세를 도입하여 인공지능(AI) 번역도 활용하는 단계로 진입하는 것 같습니다. RWS에서 보내온 홍보 메일에 의하면 “업계 최고 수준의 인공신경망 기계번역을 1년에 6백만 자까지 무료 번역”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기계번역(자동번역, 인공지능 번역)은 아직 만족스러운 품질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번역료를 크게 삭감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기계가 번역하고 인간이 감수하는 포스트 에디팅(Post Editing; MTPE) 작업이 시도되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포스트 에디팅이 본격적으로 도입되어 활용되는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작년에 몇 차례 대규모 MTPE 작업 문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단가가 황당한 수준이어서 모두 거절했습니다(“믿고 거르는 MTPE(포스트 에디팅) 작업” 참고).

아직은 인간번역과 MTPE가 공존하지만 점차 MTPE 비중이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점점 번역가로 생활하는 것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번역을 하면서 다른 길을 모색하거나 번역 실력을 더욱 키우고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하여 번역물 수주를 늘리는 등의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트라도스 프로그램은 트라도스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규 구입 외에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도 약간 할인된 가격이 적용됩니다. 206달러에 Trados Studio 2021 Freelance와 Trados Studio 2021 Freelance Plus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135달러에 Trados Studio 2021 Freelance를 2021 Freelance Plus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