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SDL Trados Studio 2015에서 글꼴 조정하기

얼마 전까지 SDL Trados Studio 2011을 사용해왔지만 최근 들어 고객사에서 보내주는 파일과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여 SDL Trados Studio 2015 체험판을 설치하여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체험판이지만 웬만한 기능은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갑자기 Trados가 필요한 경우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정식 버전은 할인을 해도 최소 50만원 이상 지출이 되기 때문에 선뜻 구입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Trados 5 시절부터 구입하여 업그레이드로 어떻게 연명해오다가 한 동안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꽤 오랫동안 새로운 버전과 호환성에 문제가 없었지만 이제는 바꾸어야 할 때가 왔는가 봅니다.

Trados는 거의 2년마다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여 기존 사용자들이 업그레이드하도록 유도하는 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고객 기반에서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고육책으로 택한 방식 같습니다. 번역가들은 몇 년마다 주기적으로 번역 툴에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 구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번역 툴이 트라도스만 있는 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Trados-2017-PreOrder곧 있으면 SDL Trados Studio 2017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라서 사전 예약(Pre-order)을 받고 있네요. 2015 버전 사용자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할 경우 185달러 또는 355달러에 201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도 그리 만만한 편이 아닙니다.)

Upgrade-to-Trados-2017

SDL Trados Studio 2015에서 글꼴 적용 옵션 조정하기

SDL Trados Studio 2015를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원문과 번역문의 글꼴 크기나 색상 때문에 눈이 아플 수 있습니다. 글자 크기가 너무 작거나 색상 때문에 눈이 불편한 경우 글꼴 크기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Trados-font-size-and-color

파일 > 옵션으로 이동한 후에 편집기 > 글꼴 적용을 클릭합니다. 실제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은 별로 없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최소 소스 글꼴 크기", "최소 타겟 글꼴 크기", "최대 소스 글꼴 크기", "최대 타겟 글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색상 조정"에서 "텍스트 색상 대비"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소스와 타겟의 배경 색상이 조정되면서 눈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