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메모리 툴 SDL Trados Studio 2021 Freelance 세일

기술 번역 분야에 많이 사용되는 번역 메모리(TM) 툴인 SDL Trados Studio 2021 Freelance가 3월 31일 자정(BST 기준)까지 45%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트라도스 구입을 고려하고 있었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번역 메모리 툴 SDL Trados Studio 2021 Freelance 세일

번역 메모리 툴 SDL Trados Studio 2021 Freelance 세일

번역 메모리(Translation Memory) 툴은 기존에 번역한 콘텐츠를 재사용하여 번역 일관성을 유지하고 번역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몇 년 사이에 웹 기반의 TM 시스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CAT 툴 중에서는 트라도스가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3년 전부터 번역 작업을 거의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아직도 트라도스가 활발히 사용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트라도스가 꾸준히 버전 업이 되어 나오는 것을 보면 여전히 이 분야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트라도스는 1년에 몇 차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세일 기간에 구입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SDL Trados 프로그램은 봄, 여름, 가을(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겨울(연말) 등 보통 네 차례 정도 큰 폭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할인 폭은 30~45% 사이입니다. 45%가 가장 큰 폭의 할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할인 기간 동안 SDL Trados Studio 2021 Freelance를 459달러, SDL Trados Studio 2021 Freelance PLUS를 559달러에 구입이 가능하고, 업그레이드 자격이 되는 경우 업그레이드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역병 때문에 국가 간 교육이 줄면서 번역 물량도 줄어든 것 같습니다. 또한, 기계번역의 발전으로 MTPE(기계번역 포스트 에디팅) 의뢰가 늘어나는 것을 실감합니다.

포스트 에디팅은 기계가 번역한 문서를 인간이 검토하는 작업으로 번역 단가가 큰 폭으로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외에도 조선족 번역가들 때문에 번역 단가는 더욱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몇 년 전에 한 글로벌 로컬라이제이션 업체가 보내온 번역 요율표에서 한국어 번역료가 동남아시아 언어보다도 낮게 책정된 것을 보고 개인적으로 충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트라도스는 자주 세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정가에 구입하지 말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때 구입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