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0배 빠른 해외 호스팅 - A2 Hosting

0

20배 빠른 호스팅?

A2 Hosting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최대 20배 빠르고, 가동시간이 99.9%라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A2 Hosting

하지만 A2 호스팅이 내세우는 속도는 캐시를 적용한 후의 속도로서 캐시를 적용하지 않은 다은 호스팅과 비교하여 빠르다고 선전하고 있다는 의혹 때문에 작년에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속도 여하를 떠나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에 해당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A2 호스팅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속도를 체크해보면 다른 호스팅보다 특별히 빠르다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플랜이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지만, 공유 호스팅(저가)만 놓고 보면 그렇게 빠른 것 같지 않습니다. (사실 해외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Shared Hosting은 속도가 그리 빠른 편이 아닙니다. 가격 대비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이지 좋은 성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해외의 리뷰를 살펴보면 "A2 Hosting Review"라는 글에서는 다소 비싼 Turbo Plan에서의 리뷰로 Bluehost나 Siteground보다 빠르다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Yelp 평가를 보면 호불호가 확실히 나누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 (부정적인) 평가를 보면:

A2에서 VPS 호스팅을 이용했다. 장비는 확실히 좋은 것 같다. 페이지 로드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하지만 지원은 끔찍했다. (I got VPS hosting with A2. Their equipment is good for sure. It did increase my page load speed significantly. But their support is turning out to be terrible.)

다음과 같은 비슷한 평가도 있네요.

문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좋았다. 사이트가 공격을 받았지만 그들은 매우 느리게(Super slow) 지원에 대응했고 해결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다. (They're great as long as nothing goes wrong - I had an attack on my site and they were super slow to respond with any support responses and zero help with possible resolutions.)

저는 개인적으로 Bluehost VPS를 사용 중입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Live Chat(라이브 채팅)을 통해 신속하게 문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문제라도 라이브 채팅을 통해 연락하면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는 편입니다.

A2 호스팅의 경우 리뷰에서 지원이 '훌륭하다'라고 평가하는 사용자도 있지만 평가에서 최저 점수를 주는 일부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원 문제를 불만의 원인으로 뽑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플랜, 환경 등에 따라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평가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A2 호스팅 플랜

A2 호스팅 플랜

A2 호스팅의 플랜을 보면 확실히 Bluehost보다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PS Hosting이 월 5달러면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VPS 호스팅 플랜을 살펴보면:

A2 호스팅 VPS 플랜제일 저렴한 월 5달러짜리는 미끼 상품같은 느낌이 듭니다. cPanel이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네요. Managed VPS의 경우 사양 자체로는 나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A2 호스팅은 Bluehost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형을 사용할 경우 속도가 선전만큼 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A2 호스팅을 고려하는 경우 이런 여러 가지 사항을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Bluehost VPS를 오랫동안 사용해오고 있고 속도나 안정성에 그다지 불만은 없습니다. (VPS가 가성비가 좋은 플랜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Siteground의 경우, 아는 분이 Siteground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업체를 추천하더군요. 인터넷에 자료를 찾아보면 Siteground에서 제공하는 자료가 많이 검색되어 이전부터 어떤 업체일까 궁금해했는데, 지인의 말을 들어보면 속도도 괜찮고 6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문제가 된 적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2017년 7월 업데이트:

실제 A2 호스팅을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과 얘기해보니 지원의 경우 의사소통만 어느 정도 되면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간혹 영어로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아서 지원이 엉망이었다는 리뷰도 있습니다.

A2 호스팅 Swift 플랜에서 Divi 테마가 설치된 환경에서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Pingdom Website Speed Test에서 PHP 7.1을 적용할 경우 약 3초대가 나왔습니다.

PHP 7.0에서는 4초대가 나왔고요. 테마나 기타 환경에 따라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체감속도는 W3 Total Cache를 설치한 상태에서 꽤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a2 호스팅에서 PHP 버전을 7.1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PHP 7.1이나 PHP 7.0을 적용하는 것이 속도에 이득이 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