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와 고대디(Bluehost & Godaddy)

0

현재 이 블로그를 비롯하여 몇 개의 사이트가 블루호스트 VPS에서 운영 중입니다. 블루호스트는 이제 약 2년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가형인 공유 호스팅(Shared Hosting)을 사용했지만 간혹 불안하고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현재의 VPS 상품으로 바꾸었습니다.

해외 호스팅은 속도가 느리다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테마를 잘 선정하고 최적화에 신경 쓴다면 어느 정도 괜찮은 속도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의 경우 여러 워드프레스 테마를 거쳐서 가장 최근에는 Enfold를 사용하다 현재는 Elegant Themes의 Divi로 바꾸었는데 나름대로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Elegant Themes Divi 리뉴얼” 참고).

이제 현재 사용 중인 블루호스트의 계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른 웹호스팅 업체로 이전하는 것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도메인이 걸려 있고 오랫동안 테스트를 거쳐 사이트를 안정화시킨 현 상황에서 실제로 실행할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래도 여러 군데를 알아보고는 있습니다.

우선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평가를 받고 있는 고대디에 대해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해보았습니다. 최근에 아는 분이 고대디(GoDaddy)를 사용했지만 별로 만족하지 못해 다른 웹호스팅 업체로 최근 바꾼 적이 있습니다. 그 분 말에 의하면 사이트가 짧은 시간 동안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했다고 합니다. 고대디에 문의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특정 사용자의 경험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위험성이 따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웹호스팅 서비스의 특징상 저가에서 고가까지 플랜(상품)이 다양하므로 하나의 특정 상품으로 (특히 저가형 상품으로) 전체 서비스를 판단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구글을 통해 고대디 리뷰를 검색해보면 별 5개 중 별 2에서 4개 사이로 다양한 평가가 나와 있네요.

고대디 평가

그 중에서 PCMag의 평가가 비교적 후한 편으로 별 4개 정도로 평가되어 있네요. 위의 내용에서는 “우수한 고객 서비스”라고 되어 있는데, 어떤 평가에서는 고객 서비스를 가장 안 좋게 평가한 곳도 있네요. 다소 혼란스런 평가네요.

그러다가 어떤 리뷰 사이트에 들어가니 어떤 사람이 대화를 걸어오네요. 고대디에 대해 여러 가지를 물어보니 그냥 블루호스트를 사용하라고 권하네요.

Overall Bluehost are the better rated site on our review website.

전반적인 평가가 블루호스트가 더 낫다고 언급하네요. 한참 대화를 나누다가 제 블로그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달라고 하니 Bluehost의 Prime을 추천해주네요. (Prime은 현재 VPS Standard보다 더 비싼 상품이네요ㅎㅎ)

I think Bluehost’s Prime plan would be a good choice for you!
They can be signed up to here or you might like to talk with their support team.

비슷한 수준의 고대디를 추천해달라고 조르니까 마지 못해서 하나 추천하네요.

At GoDaddytheir ultimate plan would be a good choiceand is similar to Bluehost’s.

고대디의 Ultimate(최고급)은 월 9500원 정도로 VPS보다 저렴한 플랜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고대디

스토리지 무제한, 대역폭 무제한이라고 나와 있는 것을 보니 공유 호스팅 서비스 같습니다. 이 플랜을 추천해준 외국인에 의하면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고대디는 웹사이트의 UI가 모두 한글화가 되어 있네요.

사실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가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속도 문제나 여러 가지 문제 때문에 자주 옮기는 것도 보았습니다. 저는 성격상 큰 하자가 없으면 옮기지 않는 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한다면 Bluehost VPS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혹은 위의 외국인이 추천해준 Prime 플랜도 고려해볼 만할 것입니다.) 비용 부담이 된다면 GoDaddy의 “최고급”이나 비슷한 상품도 고려해볼 만할 것입니다. 저가형을 원한다면 iPage의 Essential Plan이나 WP Essential Plan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iPage를 사용하고 있는데 공유 호스팅이기 때문에 무제한 트래픽, 무제한 공간에 속도도 웬만하게 나오고 있습니다(“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 삭제, 관리할 수 있는 iPage WP Essential Plan” 참고).

참고:

Related Pos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