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A2 호스팅의 A2 Optimized for WordPress 플러그인

0

최근 몇 주 간 Siteground와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 작업을 간헐적으로 맡고 있습니다. A2 호스팅에서 제작된 사이트의 속도를 측정해보면 무난한 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전과 달리 그리 빠른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A2 호스팅은 빠른 속도를 낸다고 선전하고 있지만 약간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A2 Hosting에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경우 A2 Optimized for Word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A2 Hosting에 로그인하고 cpanel에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WordPress A2 Optimized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A2 호스팅Scripts 아래에 WordPerss-A2 Optimized 항목이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A2 호스팅 워드프레스 최적화A2 Optimized for WordPress의 기능으로 페이지 캐싱, 데이터베이스 캐핑, CSS/JS/HTML minification, 이미지 압축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Featured 탭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A2 호스팅 워드프레스 최적화

A2 Optimized for WordPress를 적용하면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수도 있지만, A2 Optimized for WordPress 내에 캐시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점은 A2 Optimized for WordPress 플러그인에 대한 설명에서도 나와 있네요.

A2 호스팅

A2 Optimized for WordPress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호환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일부 플러그인을 설치를 차단하고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2017년 7월 16일 업데이트: A2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자동 설치하면 A2 Optimzed WP와 함께 W3 Total Cache (Fixed)가 설치됩니다. PHP 버전은 7.0이나 7.1을 선택할 수 있으며, 테스트해보니 PHP 7.1을 선택하면 로딩 속도가 3초대, PHP 7.0을 선택하면 4초대, PHP 5.6을 선택하니 6초대가 나왔습니다(Pingdom 속도 측정 도구 이용). 체감 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Bluehost VPS와 저가형인 iPage (WP) Essential Plan, Siteground, GoDaddy 호스팅, A2 호스팅 등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으면서 여러 가지 해외 호스팅을 접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Bluehost VPS나 공유호스팅의 경우 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luehost VPS는 비교적 비싸기 때문에 기업용 사이트에 적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들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