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gag] 현재 유럽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중국 우한에서 발생하여 우리나라, 이탈리아, 이란 등을 비롯하여 전 세계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9gag라는 해외 개그 사이트에 올라온 "Coronavirus situation in Europe at the moment (현재 유럽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라는 제목의 글에 삽입된 동영상입니다.

남의 이야기 같지 않네요. 우리나라도 지나치게 중국 눈치를 본 측면도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를 방역으로 막을 수 있을 것으로 잘못 판단한 측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신천지라는 종교단체 때문에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확진자 수가 늘어났다가 다행히 최근 줄어드는 양상을 보였지만 이제는 콜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코로나가 집단 발생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조기에 강력하게 중국 입국자들을 막았더라면 어쩌면 이런 사태는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중국인들을 막았다고 해도 감염병 유행이 시간의 문제이지 완전히 차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 않을까도 싶네요.

다음은 '이탈리아에 휴가를 왔지만 코로나 때문에 거리가 사람이 하나도 없다(Came in Italy on vacation, the streets are empty cause of this corona virus)'는 제목으로 올라온 그림인데요. 이 글에 많은 사용자가 비슷한 광경의 사진을 올리고 있네요.

유럽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 이탈리아 거리 광경

아마 많은 사람들도 그렇겠지만, 저는 몇 주 동안 사람 많은 곳은 가급적 피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사태를 유발한 중국은 이제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라는 황당한 주장을 하면서 피해자인 척하는 것이 정말 황당함을 넘어 분노를 야기하네요. 전 세계에 사과를 해야 할 입장인데 오히려 시진핑 주석을 중국과 전 세계를 구한 영웅으로 신격화하고 있으니...

3월이 왔지만 사회 분위기는 아직 한겨울이네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되었지만... 빨리 사태가 수습되고 하루 빨리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


2 개 댓글

  1. 코로나19 때문에 난리입니다..
    이 병의 발병지인 중국은 점차 이제 나아져 가고 있고 이틈을 나서 중국은 자기네가 아니라고 하고..
    일본은 WHO에 로비를 했는지 아예 일본이 위험국가에서 빼주고 있구요.
    우리나라는 강대국의 눈치를 보느라 정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신천지 사이비 종교에서 발생한 대 유행 코로나 이제는 경북에서는 점차 나아져 가고 있는데 이제는 콜센터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늘 말했듯이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라죠...ㅜㅜ
    3월의 따뜻한 봄이지만 우리의 마음속은 아직 추운 겨울인 것 같아요..

    답글
    • WHO는 중국의 눈치를 보다가 시기를 놓쳐 전세계 유행을 초래했고, 마지 못해 이제사 팬데믹을 선언했네요.

      일본은 올림픽에 목을 메고 있는 실정이라 어떻게 하든 감염자 수를 줄이기 위해 제대로 검사도 하지 않고 있지만, 팬데믹이 선언되면 올림픽 개최가 사실상 어렵다는 기사를 며칠 전에 본 기억이 나네요. 이 때문에 일본은 올림픽을 1~2년 연기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을 흘리기 시작했네요. 2년 후에 아시안 게임도 있는데, 그럼 2022 아시안 게임과 겹쳐서 아시안 게임 흥행에 영향을 줄 것 같네요. (검색해보니 2022 아시안 게임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2022년에는 월드컵도 열리네요.ㅎㅎ

      이번 사건 때문에 신천지가 큰 타격을 입게 될 것 같습니다.

      여기는 아직 날씨가 조금 쌀쌀하지만 곧 기온이 상승하면서 짧은 봄 후에 여름이 시작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온이 올라가면 바이러스 활동도 줄어든다고 하는데,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