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마지막 날... 한 해를 마감하며

Last Updated: 2023년 12월 31일 | 2개 댓글

이제 내일이면 2023년은 아쉽게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됩니다.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해가 갈 수록 사건 사고가 늘어나고 평온하게 넘어가는 해가 없는 것 같습니다.

2023년 마지막 날... 한 해를 마감하며

2023년은 3년간 끌어왔던 팬데믹이 종식되고 일상 회복이 시작되는 해로 기대감을 주었지만 대내외적인 여건 때문에 오히려 과거보다 더 힘든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치솟는 물가, 가라앉은 경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또한, 오랫동안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고가 있어 왔지만 각국의 이해관계 때문에 지구 온난화에 대처하는 데 사실상 실패하면서 이제는 지구 온난화에서 한 단계 악화된 지구 열대화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살기가 더욱 팍팍해진 이러한 어려운 시대에 생활비에 보탬이 될 것이라는 막연한 희망을 품고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여 좋은 경과를 얻은 분도 계시겠지만 많은 분들은 생각과 달리 저조한 수익에 실망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비록 블로그를 시작하여 당장 가시적인 효과가 없더라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인생에서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인내를 절친한 친구로, 경험을 지혜로운 상담자로, 신중함을 큰형으로, 그리고 희망을 수호신으로 두라.

조셉 에디슨

저는 개인적으로 2023년에 좋은 일도 있었지만 믿었던 업체로부터 안 좋은 일도 당해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인생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는 말이 있듯이 좋은 일이 있으면 안 좋은 일이 있을 수 있고, 안 좋은 일이 있으면 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우리 인생사 같습니다. 어려움과 역경은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양분이 될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2023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여러분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블로그가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에게 더 큰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이 더욱 의미 있고 즐거운 순간으로 가득 차길 기원합니다. 2024년에도 변함없는 관심으로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작년은 정말 그지같은 해였습니다... 실패만 했던 한 해... 블로그도 방문자수 1/3토막나고... 그저 작년보다는 나아지리라고 믿으면서 블로그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응답
    • 2023년은 많은 분들에게 힘든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사실 매년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잘 안 되는 해가 있으면 잘 되는 해가 있는 것이 인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24년에는 계획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고 블로그도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