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의 사진에 담긴 인생...

한 장의 사진에 담긴 인생... 2

아마 식상한 소재일 수도 있겠지만 9gag라는 개그 사이트에 올라온 "Life in One Photo"라는 제목의 사진입니다.

어릴 때는 언제 어른이 되나 하고 생각한 적이 있었지만 이제는 살아온 날들을 되돌아보니 20~30년의 세월이 정말 찰나와 같이 흘러 가버렸네요.

특히 20~30대 시절은 내가 무엇을 했는지 모를 정도로 순식간에 지나 가버린 느낌입니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라는 유행어가 있습니다. "한 번뿐인 인생" 즐기면서 살자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인생은 단 한 번의 기회"이므로 즐기면서 사는 삶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즐기면서 사는 삶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 의미있는 일을 하는 사람이 그 일을 즐기지 못하며 하는 경우도 있나요? 제 생각에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론머스크가, "하, 나는 테슬라 CEO 하는게 너무 괴로워. " 이러지는 않거든요. ㅋㅋㅋ

    어떤 정치인이나 사업가나 예술가나 자신의 일이 너무 괴롭다면 그 일을 내려놓으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즐기고 있기 때문이죠. ㅎㅎㅎ

    영화 한편 찍으면 최소 수십억을 받던 일류 헐리우드 배우들 중, 나중에 나이가 들어 단역에라도 기회가 되면 그 영화에 출연하곤 하는 모습을 봅니다. 절대 돈이 궁해서 그 단역을 마다하지 않는게 아니거든요.

    저 사진은 처음 보는 사진인데,

    '인생을 살아가며 날 친구로 여기는 배우자가 있다는 건 얼마나 멋진 일인가?' 라는 생각이 떠오릅니다.

    또 '서로 얼굴만 봐도 서로 좋아서 ㅋㅋㅋ 웃게 되는 배우자와 살고 있는 나는 참 행복하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