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시스템 버그로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실패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2개 댓글

방금 전 오전 6시부터 추석 귀성 열차표 예매가 인터넷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0.1~2초 정도 늦었지만 거의 정확한 타이밍에 클릭하여 비교적 빠른 대기 번호를 배정받았습니다.

코레일 시스템 버그로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실패 2

1364명이 접속 대기 중이라는 메시지가 안내 창에 표시되었습니다.

2~3분 정도 지나니까 900명 대로 줄어들더니 창이 갑자기 저절로 닫혀버리네요.ㅠㅠ

다시 클릭하니까 대기자가 16000명이 넘게 있네요.

시스템을 이렇게 황당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명절 때 열차를 이용하지 않고 고속버스를 이용하거나 승용차로 이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수강신청할때 써먹는 꼼수인데, 저렇게 접속자가 몰릴때는 브라우저 창을 여러개 띄워놓고 5초 간격으로 접속하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대기순번이 빠지는 원리는 정각에 클릭한사람 우선으로 들여보내주기 때문에 (대기자 우선일것 같지만 사실은 아니더군요) 그냥 무식하게 창 여러개로 접속하는게 빠릅니다.

    그리고 컴퓨터 성능이랑 회선속도도 뚫고 들어가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저같은 경우 게임용 컴퓨터 (4.6ghz i7)로 바꾸고 나서부터는 이런 대기 순번 뚫는게 더 쉬워졌더군요. 멀티코어보다는 깡클럭이 높은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아직 브라우저들도 4코어 이상은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실정이니까요

    응답
    • 저도 창을 몇 개 띄워놓고 하면 어떨까 하고 몇 년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실제로 접속할 때에는 까먹고 있었네요.

      설마 코레일 같은 큰 공기업이 그렇게 허술하게 프로그램을 만들었을까 싶기도 하지만, 이번에 어이없이 대기 창이 종료되는 것을 보니 충분히 먹힐 것 같은 꼼수처럼 보입니다.

      응답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