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메시지를 컴퓨터에서 보내는 방법

Last Updated: 2023년 07월 16일 | | 4개 댓글

저는 모바일에서 문자를 빨리 입력하여 보내기 위해 몇 년 전부터 삼성 모아키 한글 키보드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모아키를 사용하면 과학적인 입력 방법 덕분에 비교적 빠르게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위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자기보다 느리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많네요.ㅎㅎ

장문의 SMS 문자를 보내야 하거나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용을 문자로 보내야 하는 경우, PC에서 문자를 타이핑하여 메일로 보낸 다음 스마트폰에서 메일 내용을 복사하여 문자를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간혹 이 방법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안드로이드(Android) 메시지 앱을 통해 PC에서 곧바로 문자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스마트폰에 Android 메시지 앱을 설치하고 PC에서는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을 이용하여 문자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고 자주 문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노트북 아우라 실버 33.7cm Win10 포함 Intel UHD Graphics, i3-10110U, 8GB, SSD 256GB, NT930XCR-A38A

Android 메시지 웹 버전을 사용하여 PC에서 SMS 문자 보내기

먼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Android 메시지로 검색하여 Android 메시지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

앱을 실행합니다. Android 메시지 앱을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기본 앱으로 설정할 것인지를 물어오면 "예"를 선택하여 Android 메시지 앱을 기본 메시지 앱으로 설정해야 PC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문자 보내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화살표로 표시됨)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PC에서 문자 보내는 방법

"메시지 웹 버전"을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SMS 문자 보내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제 PC에서 크롬을 열고 https://messages.android.com/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사용하여 문자 보내기

처음 실행하는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컴퓨터 기억하기를 On으로 선택하면 추후 접속 시에는 곧바로 문자를 확인하고 보낼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핸드폰의 Android 메시지 앱에서 "QR 코드 스캔"을 선택하여 PC 화면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이제 PC에서 SMS 문자를 확인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할 때에는 약간 버벅대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 번 실행하면 버벅대는 현상이 사라질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을 사용하여 PC에서 문자 보내기

왼쪽의 + 새 대화를 클릭하면 연락처를 검색하여 문자를 보내거나 새 번호를 입력하여 문자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문자 보내기

우체국으로 검색해보니 우체국 택배 기사님들의 번호가 꽤 많이 검색되네요.ㅎㅎ

이 방법을 사용하여 PC에서 문자를 보내면 스마트폰에서 직접 보낼 때마다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평소 워드프레스 관련해서 좋은 정보 많이 알게 되어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웹 서핑을 하다 보면 다시 이 사이트에 돌아와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역시 귀사의 사이트는 excellent합니다. 이번엔 app 개발하는데 필요한 sms 관련한 솔루션을 찾다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라도 감사에 마음을 전화고 싶어서...완연한 봄, 생동하는 만물처럼 귀사의 사이트도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응답
    • 여기에 대해 Hangouts 사이트에서 안내하고 있네요.

      행아웃에서 새 문자 메시지 앱으로 전환
      행아웃을 문자 메시지(SMS 및 MMS) 전송용 앱으로 사용하는 경우 문제 메시지(SMS 및 MMS)를 계속하여 전송하고 수신하려면 다른 문자 메시지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응답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