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다리들기 운동

잠자리에 들기 전과 잠에서 깨어난 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누워서 다리들기 운동입니다.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운동을 해서 그런지 허리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단순히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는데요. 저는 다리를 들고 고정 자세로 5초 정도 있다가 다리를 내리는 동작으로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등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앞서 소개한 팔돌리기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어깨, 목의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팔돌리기 운동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어서 저는 컴퓨터에서 작업하다가 일어날 때마다 팔돌리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개 댓글

  1. PT 8번의 악몽이 떠오르는 체조군요 (...)

    얼차려 당할때 단골인데, 새벽에 끌려나가서 PT 8번 하다가 문득, 정말 이 동작을 만든 사람은 악마임이 틀림 없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ㅋ

    1. 오랜만이네요.

      나이가 드니까 건강에 대한 염려가 많아지네요.ㅠㅠ
      운동을 할 필요를 느끼지 않을 때가 가장 건강한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1. 운동을 한 만큼 오래 살지만 그 오래사는 시간을 운동하는데 허비하므로 의미가 없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렇기도 하지만 적당히 운동을 해서 고장 안나게 유지하는게 최선이라고 봅니다.

        애초에 몸이라는게 너무 써도 고장 나지만 안써도 맛이가니까요 ㅎㅎ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