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수익형 블로그

Last Updated: 2022년 01월 25일 | | 4개 댓글

수익형 블로그와 유튜브 등으로 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 리뷰요정리남님이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경우 참고할 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이용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신간 소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는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입 장벽이 낮지만 한편으로는 유의미한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한 때 인기를 끌었던 블로그는 이제 한 물 갔고 큰 돈을 벌기를 어렵다고 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런 편견을 깨고 블로그 등으로 연수익 3억을 돌파하여 놀라움을 주는 분이 있습니다. 바로 리뷰요정리남님입니다.

리남님의 신간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티스토리 블로그 중심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있어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시작하게 좋은 플랫폼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웹호스팅에 가입해야 하는 등 약간의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사이트를 자유롭게 커스텀하는 것이 가능하고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기에도 수월한 편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심플한 블로그에서 회사 사이트, 복잡한 LMS 사이트까지 거의 모든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 등으로 수익을 내는 데 역점을 둡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특정 주제에 국한하지 않고 여러 주제를 다루게 됩니다.

저는 이런 수익형 블로그보다는 블로그를 퍼스널 브랜딩화하는 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특정 분야에 흥미를 갖고 있거나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 혹은 특정 분야를 배우고 있는 경우 블로그는 지식을 정리할 수 있어 자기개발에도 도움이 되고 나를 홍보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고 싶은 경우 먼저 마인드를 바꾸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방향의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 돈을 버는 마인드 - 리뷰리남요정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남님의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상세한 방법을 알려주는 것보다는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동기부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내는 방법을 원한다면 이 책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사실 그런 방법을 알고 있다면 혼자만 알고 있지 누구 공개할까요? 그리고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장담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기꾼일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판매 페이지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적합한 글 작성하기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SEO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정교한 SEO 설정을 원하는 경우 유료 버전을 구입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보통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Yoast SEO와 Rank Math와 같은 일부 SEO 플러그인에서는 SEO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글 작성 시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팁을 제공합니다.

SEO에 있어서 정답은 없지만, 이런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활용하면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되는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등 다른 블로그 시스템을 이용하더라도 컴퓨터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SEO 글쓰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생각하고 있다면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책을 본다고 해서 당장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응답
    •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많은 블로그가 취미형 블로그에 해당하고 대부분 용돈 정도의 수익에 그칠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CPC가 높으면서 경쟁이 덜한 키워드를 발굴하여 글을 작성하는 형태인데요. 수익을 높일 수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특정 분야의 지식을 제공한다면 블로그를 브랜드화하면 초기에는 수이기 없겠지만 장기적으로 더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