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스쿼트 머신, 효과가 있을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져 홈 트레이닝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하체 단련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작년부터 스쿼트를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저는 TV를 거의 안 보지만 홈쇼핑에 스쿼트 머신 판매 광고가 자주 나오는 것 같습니다. 맨몸 스쿼트 운동을 하면 지루하기 때문에 스쿼트 머신을 이용하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운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스쿼트 머신,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스쿼트 머신, 구입할 만한 가치가 있을까?

네이버 쇼핑에서 '스쿼트 머신'으로 검색해보면 유명인의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다양한 가격대의 스쿼트 머신이 검색됩니다.

연예인 스쿼트 머신

만약 스쿼트 머신 구입을 고려하는 경우 아래의 '연예인 스쿼트머신 정말 효과가 있을까?'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구입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명인의 이름을 걸고 판매되는 스쿼트 머신(정확한 명칭은 "Sissy Squat 머신"이라고 하네요)은 고립 운동을 위한 중상급 보디빌딩용에 가깝다고 하네요. 씨씨 스쿼트 머신은 대퇴사두를 집중적으로 발달시키는 데 효과가 있지만 이 머신을 이용할 경우 무릎 관절에 부하가 집중되기 때문에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인에게는 이런 스쿼트 머신보다 그냥 맨몸 스쿼트를 제대로 된 자세를 익혀서 하는 갓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스쿼트 머신을 이용해보고 싶은 경우 중고나라에 많이 올라오고 있으므로 중고나라에서 중고 제품을 구입해볼 수 있습니다. 이 머신을 구입하면 자칫 애물단지로 전략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올바른 스쿼트 자세

올바른 스쿼트 자세에 대한 다양한 영상이 있으므로 참고하여 정확한 동작을 익혀서 스쿼트 운동을 하면 부상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nclusion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때문에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칫 운동이 부족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적절한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집안에 철봉을 설치하여 시간 날 때마다 철봉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나도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몇 달 꾸준히 하니 제법 개수가 늘었습니다.ㅎ

흠집방지 문틀 철봉

예전에는 문틀에 철봉을 설치하면 문틀이 파손되었지만 요즘은 문틀에 흠집을 내지 않고 안전하게 철봉 운동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개 댓글

    1. 볼링을 하시는군요.
      제가 대학 다닐 때 교양과목으로 볼링이 있었는데...ㅎㅎ
      요즘은 다양한 스포츠가 있어서 볼링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 것 같습니다.

      1. 저두 대학다닐때 볼링 교양과목일 배우고 새로 시작한지 얼마 안됐습니다. 이것도 중독이 꾀 심하군요.

        볼링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치는데 외국만큼 인기는 없어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