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중심봉 교체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2개 댓글

듀오백 의자를 10년 넘게 사용해오다가 의자가 바꿀 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의자가 좋을지 검색해보니 의자 종류가 너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네요.

어떤 분이 여러 가지를 사용해보았지만 단순하게 생긴 의자가 좋다고 해서 사용자 평가가 꽤 괜찮은 심플한 의자를 하나 주문하여 어제 받았습니다. 비용은 처음 생각했던 비용의 1/3 정도 수준입니다.

의자

그림과 같이 평범하고 심플한 의자입니다. 이때까지 사용했던 의자는 머리 받침대와 팔걸이 조절 기능이 있고 뒤로도 넘어가도록 하여 편히 쉴 수 있는 기능이 있었지만 새 의자는 높이만 조정 가능합니다.

그런데 의자를 받고서 높이를 최대한 높여도 제 키와 책상 높이에 비해 의자가 많이 낮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판매업체에 문의해보니 자기들은 추가로 중심봉이 없으니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라고 하네요. 친절(?)하게 링크까지 알려주었습니다.

의자 중심봉 교체

판매 사이트에 의자 중심봉을 교체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망치로 두들기면 빠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망치로 1시간 동안 내려치고~ 다리부분도 내려쳐봤지만 중역의자는 안빼지더라구요 ㅠㅠ 결국에는 다리부분 흠집만 생기고 파이프렌치 주문해서 오늘교체 완료했네요

중역의자 쓰시는분들은 파이프렌치 필수인거 같습니다 망치로만 뺄려다 1시간 두들려도 안빠지네요

파이프렌치로 교체하니깐 3분만에 교체완료 했습니다 하하하하

뺄때는 엄청힘들지만 조립할때는 구멍맞춰주고 그냥 앉아주시면 조립끝~!

중역의자뿐만 아니라 다른 의자도 망치로 두들겨도 잘 안 빠지고 파이프렌치를 사용하면 쉽게 교체가 가능하다는 평이 있네요. 다음 동영상에서도 파이프렌치를 사용하여 중심봉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바퀴가 있는 베이스 부분에서 의자 중심봉을 올바르게 분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경우 중심봉을 주문하면 택배비 포함하여 거의 1만 원이고, 파이프렌치까지 주문한다면 17,000원 정도까지 소요될 것 같습니다.

파이프렌치를 가진 분이 있는가 싶어 지인들에게 물어보다가 굳이 직접 교체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까운 중고 가구점 같은 곳에 가면 의자 중심봉을 판매하고 직접 교체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비용은 1만원 내외라고 하네요. 특히 전문가는 파이프렌치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망치로 몇 번 내려쳐서 쉽게 의자를 분리한다고 합니다. 굳이 1시간 동안 망치로 내려칠 필요도 없이 의자를 들고 가까운 중고 가구점에 가는 것이 스트레스도 덜 받고 쉽게 의자 유압 중심봉을 교체하는 방법 같습니다.

그리고 의자 높이는 낮게 하는 것이 좋다고 누가 그러네요. 제가 귀가 얇아서... 그냥 그 말을 믿고 현재 의자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어제는 의자 문제 때문에 판매업체에 연락하는 등 난리를 치는 바람에 2시간 이상은 일을 못한 것 같습니다. 멀쩡한 의자를 괜히 바꾸려다가 시간만 낭비하고 의자도 그렇게 마음에 드는 것도 아니고... 최악의 선택이네요.

내려 앉는 의자를 고정하는 간단한 방법

의자 유압기 부분이 고장이 나서 의자가 고정이 안 되고 내려 앉는 경우 다음 영상을 참고하여 간단히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하여 의자를 고정했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저는 찾아보니까 2~3분 거리에 중고 가전/의자 등을 파는 곳이 있더군요. 아마 중고 물품을 취급하는 곳에 가서 물어보면 의자 중심봉을 판매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본문에서 동영상 하나가 누락되어 추가했습니다. 첫 번째 동영상을 보면 "파이 프렌치"라는 공구만 하나 있으면 쉽게 교체가 가능할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최저 5천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택배비까지 하면 조금 더 비싸지겠죠).

      아니면 망치로 두들려서 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타격점만 정확하게 맞추면 금방 분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ㅎㅎ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