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Cracker의 잡다한 정보 모음

삶의 지혜 – 행복할 때 약속하지 마라

9

인생 3대 명언이라고 하네요.

행복할 때 약속하지 마라
화났을 때 답변하지 마라
슬플 때 결심하지 마라

이제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공감되는 내용이네요.

Related Posts

9개 댓글
  1. Matthew 님의 말씀

    상대방으로 부터 내가 원하는 것을 얻어내야 하는 입장일때는 꼭 밥을 먹는 자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밥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포만감에 행복해지죠), 그래서 나의 부탁을 들어줄 확률이 높아집니다. – 미국 비지니스 철칙 이고 기본 상식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미국은 세금보고 할때 식사비용은 세금공제 됩니다. 비지니스 할때 식사대접은 필수라는걸/사업에 꼭 필요한 비용이라는 걸, 미국 세무청 (IRS) 도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 입니다. ㅋㅋㅋ

    화났을때 답변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준비된, 감정이 배제된, 기본적인 멘트로 대응하는 것 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거래처에서 말도 안되는 무리한 요구를 할때,

    “검토해 보겠습니다.” “노력해 보겠습니다.” 같은 일본식 멘트가 매우 유용합니다.

    슬플때 결심하지 마라 는 무슨 얘기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슬플때는 기분전환을 해야죠. 운동을 하거나 햇빛을 받아서 세로토닌 수치를 높혀주면 우울한 기분이 사라집니다. ㅎㅎㅎ

    1. Word 님의 말씀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화가 났을 경우 같이 화를 내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같이 대응을 해 주어야 하는 상황도 있을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무대응이 상대편 주장에 동의하는 것처럼 비춰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모든 것을 일반화할 수는 없는 것 같고 상황에 따라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최선 같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놓였을 때 대처하는 능력…. 이런 능력이 살아가면서 유익한 경우가 많은데 저는 이런 면에서는 부족합니다.

  2. 이카루스 님의 말씀

    저도 위의 두개는 공감이 갑니다..
    밑의 하나는 아직..ㅋㅋ

    1. Word 님의 말씀

      슬플 때 극단적인 결정을 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죠.

  3. 열매맺는나무 님의 말씀

    앗, 명심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맨 마지막 문장을 읽어보니… 역시 그래서였나요. ㅎㅎ

    1. Word 님의 말씀

      어떤 분은 ‘만취했을 때 카톡하지 마라’고 하더군요.

      술 취했을 때는 전화도 하지 말고 말도 하지 말고 그냥 조용히 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좋은 것은 술을 아예 안 먹는 것이겠죠.

      예전에 ‘밤늦게 편지를 쓰지 마라’고 한 것이 기억나는데요… 이제는 ‘밤늦게 문자를 보내지 마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아무래도 감정이 가라앉아 있는 상태나 슬픈 상태에서는 뭔가를 결심하기 보다는 감정이 정상적으로 돌아왔을 때 결심을 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은가 생각됩니다.

    2. Word 님의 말씀

      아직도 Disqus 댓글이 돌아오지 않나요?
      전 최근 SSL 인증서를 적용하여 URL이 http에서 https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Disqus 댓글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Disqus URL 매핑 기능을 사용하니까 제대로 되었습니다. 아마 열매맺는 나무님도 동일한 방식으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 자세히 설명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when-disqus-comments-not-showing-after-applying-ssl-certificate/

      1. 열매맺는나무 님의 말씀

        네. 집 나간 댓글이 아직도 돌아오지 않고 있네요. 저도 대략 칠천개의 댓글을 이 방식으로 매핑했어요. 디스커스에 보면 분명 살아있습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에는 나타나지 않아요. 짐작으로는 전에 댓글은 직접 코드를 텍스트큐브 인덱스 파일에 넣었던 것이고, 지금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달아놓아서가 아닐까 짐작하고 있습니다.

      2. Word 님의 말씀

        빨리 정상화되어야 할텐데 안타깝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