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사진을 찍는 법 – ‘How to Create Stunning Digital Photography’ 킨들 북

4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을 제대로 찍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다가 얼마 전에 보급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고로 하나 구입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사진 촬영 방법에 대한 영상을 시간을 조금씩 보고 있습니다.

목표는 우리나라와 관련된 사진을 찍어서 영문 사이트에 올리는 것이지만 언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 촬영에 대한 책을 구입하려고 검색했다가 다른 일 때문에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에서 Photography에 대한 책 리스트가 담긴 이메일을 보내오네요. 아마존에서 사진에 관한 책을 검색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내가 사진에 관심이 있는지 알고 메일을 보내왔을까요? 생각해보니 크롬 브라우저에서 항상 아마존에 로그인되어 있어서 아마존에서 내가 무엇을 검색하는지 모니터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서운 아마존.

아마존에서 영어로 ‘Photography Kindle’로 검색하여 사용자 평가가 좋은 전자책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지금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계정이 정지당해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하지 않지만(“아마존 어필리에이트(Affiliate) 계정이 정지당한 사연” 참고), 몇 개월 간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로 벌어들인 25달러 정도를 Gift Card로 받아놓은 것이 있었습니다. 아마존 기프트 카드로 킨들 책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카메라 촬영 서적 - 전자책

구입한 책은 How to Create Stunning Digital Photography라는 전자책입니다.

종이책은 24.99달러이고 킨들 에디션은 10.98달러입니다. 구입 후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에 설치된 킨들 어플을 통해 구입한 책을 불러와서 보고 있습니다.

사진 찍는 법 - 킨들 전자책

아이패드에서 책을 불러왔을 때의 화면입니다. 이 책은 14시간 이상의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다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본문에는 필요에 따라 동영상 링크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킨들 앱에서 동영상 링크를 클릭하면 곧바로 유튜브 앱이 실행되면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스마트폰의 QR 코드 스캐너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은 비공개로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인강) 사이트를 만들 때 동영상 강좌를 서버에 직접 업로드하면 호스팅 비용이 만만치 않게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유튜브에 비공개로 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해당 비공개 영상의 링크를 아는 사용자들은 직접 링크를 클릭하여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Vimeo Pro 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호스팅 서버에 올리는 것보다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워드프레스 LMS 테마를 사용하여 동영상 강의 사이트 만들기” 참고).

영상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동 생성된 영어 자막을 On으로 설정하면 영어로 자막이 표시됩니다. 자동 생성된 자막이기 때문에 오류가 있을 수밖에 없지만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먼저 사진을 많이 찍으라고 조언하고 있네요. 아래 영상에서도 사진 실력 빨리 늘리는 방법 중 하나로 사진을 많이 찍으라고 하네요.

사진을 많이 찍고 싶지만 최근 며칠 동안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 활동을 하기가 두렵네요.ㅠㅠ (물론 핑계입니다.ㅎㅎ)

2019년에는 초보적인 수준이라도 어느 정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노력하는 수밖에 없겠죠?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_커피 한잔 값으로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4건
  1. 이카루스

    저는 조그마한 미러스 카메라가 있는데 이것도 중요한 날에만 사진을 찍어서 방치해 놓은지가 꽤 되네요..ㅜㅜ
    오늘부터 당장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이 찍으면 확연히 실력은 늘더라구요..^^

    1. Word

      미러리스가 DSLR보다는 확실히 가볍고 부피도 작아서 휴대하는 데 부담이 덜한 것 같습니다.

  2. 열매맺는나무

    해리포터에서 신문기사에 실린 사진과 벽에 걸린 초상화속 인물이 살아있는 듯 움직이고, 지도에 발자국이 경로대로 움직이는 것을 보고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불과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 현실로 구현되었죠.
    킨들 전자책에 동영상이 나오는 것을 보니 갑자기 해리포터 생각이 났습니다. ^^

    1. Word

      킨들 전자책 내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은 아니고 YouTube 동영상 링크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YouTube 앱에서 실행됩니다.
      소개한 책에는 QR 코드도 함께 표시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면 마찬가지로 YouTube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