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일기장 - 어느 부부의 감동적인 이야기

두 개의 일기장 - 어느 부부의 감동적인 스토리

결혼기념일 전날 저녁, 한 부부가 함께 앉아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세상 사람들 눈에는 이들은 완벽한 커플이었습니다.

두 개의 일기장 - 어느 부부의 감동적인 이야기 2

이들 부부는 금실이 매우 좋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서로에 대한 불만이 늘어가고 있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다가 아내가 한 가지 제안을 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서로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일기장 두 개를 샀어요.

앞으로 1년 동안 서로에 대해 생각하는 바를 무엇이든 일기장에 적는 것은 어떨까요?

내년 오늘이 되면 서로의 일기장을 읽으면 우리의 단점을 알게 되어 다시는 반복하지 않게 될거예요."

남편은 좋은 생각이라며 동의하며 일기장을 가졌습니다.

곧 해가 지나고, 다음 해 결혼기념일이 되었습니다. 부부는 일기장을 교환했습니다.

남편이 먼저 아내가 쓴 일기장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페이지... 오늘 우리 결혼기념일이지만 당신은 멋진 선물을 주지 않았어요.

두 번째 페이지... 저녁 식사를 위해 호텔에 데려가지 않았어요.

세 번째 페이지... 오늘 영화관에 가기로 약속했지만 피곤하다면서 가기를 거부했어요.

... 제 친척들이 왔지만 당신은 그들과 제대로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어요.

... 오늘 한참 철 지난 드레스를 사줬어요.

이와 같이 소소하지만 많은 불평 불만이 일기장에 빼곡히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읽기장을 읽은 남편의 눈에는 눈물이 와락 쏟아졌습니다.

남편이 말했습니다. "실수를 인식하지 못했어요. 앞으로는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소."

이제 아내가 남편의 일기장을 개봉했습니다.

첫 번째 페이지...공백

두 번째 페이지...공백

세 번째 페이지...공백

...공백

50~60쪽을 넘겼지만 모두 공백이었습니다.

아내는 기분이 언짢아졌습니다. "이 작은 제 소원을 제대로 완수하지 못할 것이라 짐작은 했습니다. 저는 당신이 단점을 고칠 수 있도록 한 해 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당신의 단점을 기록했어요. 당신은 고작 이 정도네요."

남편이 웃으면서 대답했습니다. "마지막 장에 모든 것이 있어요."

아내는 기대를 가지고 마지막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마지막 장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면전에서 아무리 당신에 대한 원망이 생겨도 오랫동안 당신이 나와 가족들에게 선사한 무한한 사랑 앞에서는 이 일기장에 기록할 만한 그러한 단점이 당신 안에서 보이지 않았소.

당신이 부족한 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의 사랑과 헌신, 그리고 희생은 이러한 모든 단점보다 우위에 있어요.

용서 받을 수 없는 많은 실수를 하는 나를 당신은 인생의 매 단계에서 나의 그림자가 되어 나를 지지해주었소. 어찌 내 그림자에게서 결점을 볼 수 있겠소?"

일기장을 읽은 아내는 왈칵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그녀는 남편에서 손에 있는 일기장을 가져다가 두 일기장을 모든 불평 불만과 함께 불 속에 태웠습니다.

이들 부분의 삶은 다시 신혼 때와 같이 사랑이 피어났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