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다리들기 운동

5

잠자리에 들기 전과 잠에서 깨어난 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누워서 다리들기 운동입니다.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운동을 해서 그런지 허리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단순히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는데요. 저는 다리를 들고 고정 자세로 5초 정도 있다가 다리를 내리는 동작으로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등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앞서 소개한 팔돌리기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어깨, 목의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팔돌리기 운동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어서 저는 컴퓨터에서 작업하다가 일어날 때마다 팔돌리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5개 댓글
  1. 이카루스 님의 말씀

    병원에서 오랫동안 걷지 못한다고 허벅지 근육 운동을 하라고 하더군요..
    처음에은 열심히 했는데 차츰 운동의 횟수가 낮아지고 있네요..!!

  2. Estoque 님의 말씀

    PT 8번의 악몽이 떠오르는 체조군요 (…)

    얼차려 당할때 단골인데, 새벽에 끌려나가서 PT 8번 하다가 문득, 정말 이 동작을 만든 사람은 악마임이 틀림 없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ㅋ

    1. Word 님의 말씀

      오랜만이네요.

      나이가 드니까 건강에 대한 염려가 많아지네요.ㅠㅠ
      운동을 할 필요를 느끼지 않을 때가 가장 건강한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1. Estoque 님의 말씀

        운동을 한 만큼 오래 살지만 그 오래사는 시간을 운동하는데 허비하므로 의미가 없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렇기도 하지만 적당히 운동을 해서 고장 안나게 유지하는게 최선이라고 봅니다.

        애초에 몸이라는게 너무 써도 고장 나지만 안써도 맛이가니까요 ㅎㅎ

      2. Word 님의 말씀

        네. 적당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 같습니다.

        https://uploads.disquscdn.com/images/c5521087ae29c08ceeba15dfa6fb5854d7dd06852305815d7f14bfd6cbd2c4b4.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