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7 업데이트 후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개인 정리용)

23

윈도 7 업데이트 후 "Windows 7 빌드 7601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Windows 7 빌드 7601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어떤 이유로 최신 Windows 업데이트 후 정품 인증이 풀려서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오른쪽 아래에 표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보안 등의 안전을 위해 Windows는 반드시 정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될 경우 구글을 검색해보면 패치 파일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의심될 수 있지만 원할 경우 패치 파일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rearm 실행

먼저 관리자 모드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왼쪽 하단의 Windows 아이콘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선택)

관리자 계정으로 명령 프롬프트 실행하기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명령을 실행해도 상승된 권한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표시되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을 입력합니다.

cd c:\ Enter
cd windows Enter
cd system32 Enter
slmgr -rearm Enter

rearm 실행

그러면 위와 같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라는 창이 뜹니다. 시스템을 시작해보면 정품이 아닙니다 경고 메시지가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두 번 더 재부팅하면 없어질 것입니다.

Windows 업데이트(KB971033) 제거하기

위의 방법이 잘 안 되면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을 직접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고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선택합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그런 다음 KB971033 항목을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누르고 "제거"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Windows를 재부팅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추가: 위의 방법이 안 되는 경우

위의 방법이 안 된다는 분이 계셔서 다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다음 순서로 해보니 잘 작동했습니다.

위에서 두 번째 제시된 방법 "Windows 업데이트(KB971033) 제거하기"를 먼저 수행합니다.

Windows 재부팅 후 첫 번째 방법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rearm 실행"을 수행합니다.

Windows 재부팅을 해보고, 잘 안 되면 한 번 더 재부팅해봅니다. 그래도 안 되면 레지스터리 편집기(regedit.exe)에서 하나를 수정합니다.

regedit 실행

Windows 로고를 클릭하고 regedit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regedit.exe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SoftwareProtectionPlatform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SkipRearm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 후 값을 "1"로 수정합니다.

윈도 정품 메시지 없애기

다시 재부팅합니다.

위의 방법은 시스템에 따라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보안 등의 안전을 위해 Windows는 반드시 정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가 뛰어나 해외 호스팅

참고:

23 개 댓글

  1. kb파일 지우고 regedit는 해당 파일이 없어서 못햇는데 명령프롬프트 처리하니 재부팅 로그인때 안뜸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네요 님좀짱인듯♡
    어쨋거나 전 정품씨디키는 구매햇네요 똥줄타기싫어서^-^

    •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Windows 7은 내년 초에 지원이 종료되기 때문에 가급적 Windows 10으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즐거운 주말과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2. 매번 뜨는 창이 정말 너무 번거로웠는데 첫 번째 명령 프롬프터 방법으로 진짜 쉽고 빠르게 해결되었어요!! ㅠㅠㅠㅠ정말 감사합니다!!!!!

  3. 혹시 크랙 사용 후 사용하다가 정품 CD키가 생겼을 경우 정품으로 재 인증하려고 하는 데 방법이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윈도우 7 제품키 삭제 및 재인증
      윈도우 7
      제품키 삭제 및 재입력
      slmgr.vbs -xpr

      slmgr.vbs 명령어를 사용하며
      입력하여 사용가능

      /ipk [ 제품키 ] -> 제품 키 설치(기존 키 바꾸기)
      /ato [ Activateion ID ] -> 윈도우 정품 인증
      /dli [ Activation ID | ALL ] -> 라이선스 정보 표시(현재)
      /dlv [ Activation ID | All ] -> 자세한 라이선스 정보 표시(현재)
      /xpr [ Activation ID ] -> 현재 라이선스 상태의 만료 날짜

      (출처: http://cafe.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T3Ud&fldid=hvbb&datanum=13&q=%C0%A9%B5%B5%BF%EC7%20%C1%A4%C7%B0%C0%CE%C1%F5%20%C1%A6%C7%B0%C5%B0&_referer=V7kfJwkeLEGMZxGlgqZEmWbK-hIG57rYcVmCHpR.2iCJ28Ygb-R.VEF55O7cIAXijOFhDSC9O5Jr39pDyxnCs8JIGysKLnA2jVcHL3URj_9NtcDLzG2Tyg00 )

    • 첫 번째 방법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rearm 실행”을 수행한 후에
      "추가: 위의 방법이 안 되는 경우"에서 설명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SoftwareProtectionPlatform에서 SkipRearm의 값을 변경하는 부분을 수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혹시 인증이 중도에 풀리나요?

      저는 테스트로 해보니 시간이 지나도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잘 안 되시면 "추가: 위의 방법이 안 되는 경우" 부분을 참고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기술 분야의 특성상 시스템 환경에 따라 잘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잘 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막힐 수도 있습니다.

      구글을 검색하여 다른 솔루션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정품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시 테스트하여 글을 수정했습니다.

      앞의 두 방법이 잘 안 되시면 "추가: 위의 방법이 안 되는 경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저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정품인증을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게 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또 위 방법을 사용하면 윈도우가 망가지지는 않을까요?

      • 안녕하세요?

        Windows 7에서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오른쪽 하단에 계속 표시될 것입니다.
        이외에 딱히 불이익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해도 윈도가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