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무료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도입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를 선택하는 고객들은 이제 무료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무료 마이그레이션을 이용하면 쉽게 WordPress 사이트를 이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luehost's Shared Hosting)을 하나의 옵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Bluehos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수료를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참조 글에 자세한 사항을 기재했으니 요구 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무료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툴 도입

블루호스트 무료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 도입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방법으로 크게 플러그인을 사용한 방법과 수동으로 이전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괜찮은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이 몇 가지 있습니다.

사이트 규모가 큰 경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마이그레이션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수동 이전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서드파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전하는 것보다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에서는 자체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툴인 SiteGround Migrator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토큰을 생성하여 입력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이전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
SiteGround Migrator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블루호스트에서는 자체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최근 무료 마이그레이션 툴을 도입했습니다. Bluehost에서 검토한 후에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Bluehost Site Migrator Plugin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검토 시 워드프레스 버전, 웹사이트 크기, 데이터베이스 크기,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여부, 현재 설치된 보안 플러그인 및 PHP 버전 등을 고려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 규모 또는 DB 크기가 너무 큰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한 이전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이전 플러그인에서는 멀티사이트는 지원하지 않고 유료 버전에서 보통 멀티사이트를 지원하지만, 실제로 유료 버전을 사용하여 멀티사이트를 이전해보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멀티사이트인 경우에도 플러그인을 사용하기보다 수동으로 이전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의 무료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루호스트 사이트의 "Migrate Your WordPress Site for Free"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블루호스트에서 이제 무료 마이그레이션을 도입했으므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때문에 블루호스트로 이전하는 것이 부담이 되는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정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Bluehost Site Migrator Plugin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