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MyAdmin 시간 초과 (Timeout) 문제

0

어떤 분이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워드프레스 환경에서 phpMyAdmin에서 500kb 정도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이 삽입이 안 되고 5분 정도 로딩되다가 504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이와 관련하여 조금 검색해보니 phpMyAdmin의 Session Timeout 설정값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stackoverflow 글에 의하면 phpMyAdmin의 루트 디렉터리에 있는 config.inc.php 파일을 열고 다음 설정을 (아무 곳에) 추가해주면 Session Timeout 값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cfg['LoginCookieValidity'] = <your_new_timeout>;

여기에서 <your_new_timeout>은 1800보다 큰 숫자를 입력합니다.

위의 코드가 잘 안 되면 다음과 같은 코드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출처: Increase timeout session in phpMyAdmin(phpMyAdmin에서 타임아웃 세션 늘리기)).

$cfg['Servers'] [$i] ['LoginCookieValidity'] = <your_new_timeout>;

그리고 다음 stackoverflow 글도 참고해보세요.

위의 방법을 시도해보라고 알려주니 config.inc.php 파일을 찾을 수 없다면서 아마존 라이트세일이 맞냐고 물어보네요.ㅠㅠ

phpMyAdmin 설치 폴더 위치를 찾을 수 없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주의: 위의 방법으로 실제로 문제가 해결되는지 여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아마존 AWS나 아마존 라이트세일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와 관련된 질문(문제)이 워드프레스 카페에 간혹 올라오네요. 서버를 잘 모를 경우 아마존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발전을 이룰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부가적인 일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큰 규모의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 일반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Bluehost VPS라는 관리형 VPS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루트 권한이 제공되면서 동시에 지원과 cPanel을 이용할 수 있어 수월하게 서버 관리가 가능합니다.

Vultr 같은 저렴한 가상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면 지금보다 웹호스팅 비용이 절반 가까이 절약됩니다만, 운영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여 사이트가 하루 이틀 정도만 다운되어도 손해가 커지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될 것 같아서 마음 편하게 현재 웹호스팅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이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루트 권한이 없어 서버를 직접 관리할 수 없지만) 더 저렴한 비용에 수월하게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