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로부터 저작권 침해 의심 신고를 받았습니다

6

12월 중순에 구글로부터 한 통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누군가가 제 글 중 하나를 저작권 침해로 신고를 했다고 하네요.

침해 신고 대상은 “Dreamweaver에 테스트 서버 설정하기“라는 제목의 글로써 재작년에 작성된 것입니다.

살펴보니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Adobe에서 제 글을 저작권 침해가 의심된다고 신고를 했네요.

미국 DMCA를 침해했다는 내용인데요. 다음과 같이 조금 어려운 표현으로 침해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igital Millennium Copyright Act)의 조항에 근거하여 Google에서 파악한 바에 따르면, 사이트에 게재된 일부 콘텐츠가 미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는 콘텐츠를 우회하는 도구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암호화되었거나 다른 방법으로 액세스가 제한된 저작권 보호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한 키 생성기, 미디어 복호화 프로그램, 액세스 코드가 해당될 수 있으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액세스가 제한된 저작권 보호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한 키 생성기, 미디어 복호화 프로그램, 액세스 코드라는 문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 드림위버 라이선스 키를 생성하는 도구나 크랙을 배포하는 사이트로 의심한 것 같습니다.

어떤 글이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의심되면 구글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저작권 삭제 요청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이의를 제기해놓았는데, 그냥 문제가 되는 글을 삭제했습니다. 드림위버가 이제 더 이상 사용되는 툴도 아니고, 사실 글 자체도 이제 가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Adobe하고 다투어봤자 뭐 좋을 것도 없는 것 같고요.

해외에서는 가끔 이 블로그의 도메인 주소 때문에 불법 자료를 다운로드하도록 하는 사이트인 줄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해외의 어떤 플러그인 개발사에서는 이 블로그가 호스팅 중인 Bluehost로 클레임을 제기하여 특정 글을 삭제해줄 것을 요청한 적도 있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