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기본 도메인 변경하기

며칠 전에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 설치되어 있는 멀티사이트의 사이트 주소를 새로운 도메인의 주소로 변경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당시 새로운 도메인을 애드온(Addon) 도메인으로 추가하고 문서 루트(Document Root) 경로를 /public_html로 지정하여 진행하니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도메인 추가하기

애드온 도메인으로 지정하는 방법 외에 도메인 파킹 같은 다른 방법으로 가능한지 사이트그라운드에 문의해보니 이 경우 기본 도메인 이름(Primary Domain Name)을 변경하면 된다고 하네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기본 도메인 이름 변경하기

기본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려면 사이트그라운드에 로그인한 후에 SiteGround User Area -> My Accounts -> Manage Account(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에 나타남) -> Information and settings -> Change Primary Domain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기본 도메인 이름 변경하기

그러면 Primary Domain 섹션 아래에 다음과 같이 새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표시됩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기본 도메인 이름 변경하기

기본 도메인을 변경할 경우

  1. 모든 이메일 주소가 email@old-domain.com에서 email@new-domain.com으로 자동으로 변경되고 기존 이메일 주소로 보내지는 메시지는 반송됩니다. 이메일 클라이언트도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2. 모든 FTP 계정도 자동으로 새 도메인 이름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3. 계정 통계가 재설정(초기화)되고 이전 정보가 사라집니다.
  4.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도록 구성한 응용 프로그램(예: 워드프레스, 마젠토, PrestaShop 등)이 있으면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5. 현재 도메인에서 발급한 SSL 인증서가 있으면 새 도메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본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려는 경우 이러한 사항을 숙지하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도메인 정보를 그대로 두고 새 도메인을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