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기본 도메인 변경하기

Last Updated: 2019년 11월 24일 | , | 댓글 남기기

며칠 전에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 설치되어 있는 멀티사이트의 사이트 주소를 새로운 도메인의 주소로 변경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당시 새로운 도메인을 애드온(Addon) 도메인으로 추가하고 문서 루트(Document Root) 경로를 /public_html로 지정하여 진행하니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도메인 추가하기

애드온 도메인으로 지정하는 방법 외에 도메인 파킹 같은 다른 방법으로 가능한지 사이트그라운드에 문의해보니 이 경우 기본 도메인 이름(Primary Domain Name)을 변경하면 된다고 하네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기본 도메인 이름 변경하기

기본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려면 사이트그라운드에 로그인한 후에 SiteGround User Area -> My Accounts -> Manage Account(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에 나타남) -> Information and settings -> Change Primary Domain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기본 도메인 이름 변경하기

그러면 Primary Domain 섹션 아래에 다음과 같이 새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표시됩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기본 도메인 이름 변경하기

기본 도메인을 변경할 경우

  1. 모든 이메일 주소가 email@old-domain.com에서 email@new-domain.com으로 자동으로 변경되고 기존 이메일 주소로 보내지는 메시지는 반송됩니다. 이메일 클라이언트도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2. 모든 FTP 계정도 자동으로 새 도메인 이름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3. 계정 통계가 재설정(초기화)되고 이전 정보가 사라집니다.
  4.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도록 구성한 응용 프로그램(예: 워드프레스, 마젠토, PrestaShop 등)이 있으면 다시 구성해야 합니다.
  5. 현재 도메인에서 발급한 SSL 인증서가 있으면 새 도메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본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려는 경우 이러한 사항을 숙지하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도메인 정보를 그대로 두고 새 도메인을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