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iPage에서 PHP 7.0/PHP 7.1 적용하기

iPage는 비교적 저렴한 플랜을 제공하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공유 플랜의 경우 경험상 저렴하면서 비교적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에 별 문제가 없지만 무거운 테마의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PHP 7.1/PHP 7.1을 지원하므로 PHP 버전을 7.0 또는 7.1로 상향 조정하면 속도가 어느 정도 개선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주로 테스트 목적으로 iPage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작업이 필요한 경우 테스트 사이트를 구성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어 나름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사이트 속도를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iPage에서 PHP 버전을 PHP 7.0/PHP 7.1로 변경하기

iPage의 공유 호스팅 중 하나인 WP Essential을 기준으로, 근래까지 PHP 5.6까지 제공했는데 어제 확인해보니 PHP 7.1까지 적용 가능하네요. iPage에서 다음과 같이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WP Essential Plan 기준이며 다른 플랜이나 VPS의 경우 다를 수 있습니다.)

Control Panel에 로그인한 후 Tools > CGI and Scripted Language Support를 선택합니다.

해외 호스팅 iPage

그러면 CGI and Scripted Language Support 화면이 표시됩니다. "PHP Scripting"을 선택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 iPage

그러면 기본 PHP 버전을 변역하고 PHP 값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 호스팅 iPage - PHP 버전 변경하기

Select Default PHP Version(기본 PHP 버전 선택)에서 원하는 PHP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저장한 후 사이트가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사이트가 이상 없이 표시되면 Edit your php.ini file for PHP xx에서 memory_limit 등의 PHP 값을 조정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비슷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php_value upload_max_filesize 64M
php_value post_max_size 64M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600
php_value max_input_time 300
php_value memory_limit 256M

이때까지 PHP 5.6을 사용하다가 PHP 7.1로 변경했는데, 우려와는 달리 사이트들이 모두 이상 없이 표시되네요.

이 블로그가 호스팅 중인 Bluehost(블루호스트)에서도 PHP 7.0/PHP 7.1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블루호스트 공유 호스팅에서 PHP 7 적용하기" / "블루호스트 VPS에서 PHP 7 적용하기" 참고). 현재 PHP 7.0을 사용하고 있는데, PHP 7.1을 선택하니 이 서버에서 작동 중인 일부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난리가 아니네요. PHP 버전을 높이면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테마나 플러그인 때문에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iPage 공유 호스팅은 개인 블로그나 이미지 등 용량이 많이 필요한 사이트, 테스트 사이트 등의 용도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빠른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VPS 이상의 플랜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