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고대디(GoDaddy)의 상품에 도메인 추가하기

Last Updated: 2019년 11월 24일 | , | 2개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고대디(GoDaddy)는 우리나라에 진출하여 한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을 전화로 통해 한국어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고대디는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와 비슷한 레벨의 웹호스팅 업체라고 합니다.

저는 고대디를 잠깐 사용한 적이 있고, 종종 고대디에 호스팅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호스팅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지 않다 보니 계정에 로그인할 때마다 기능을 찾느라 시간을 소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고대디의 상품에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가령 현재 웹호스팅 상품에 www.example.com이라는 사이트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www.example.co.kr을 새롭게 추가하고, 새로 추가한 도메인을 주 도메인(Primary Domain)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고대디의 웹호스팅 상품에 도메인 추가하기

고대디에 로그인한 후에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내 제품"을 선택합니다.

해외 호스팅 고대디

그러면 이용 중인 웹호스팅 상품이 표시됩니다.

고대디 상품

위의 그림에서는 디럭스 관리형 워드프레스 상품이 2개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도메인 추가를 원하는 상품 옆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상품이 있고 어느 상품에 도메인을 연결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으면 "사이트(1개 활성)"를 클릭해보면 연결되어 있는 도메인이 표시될 것입니다.

해당 상품의 관리 화면이 표시되면 "도메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고대디 웹호스팅 도메인 추가

도메인 추가를 클릭합니다.

해외 호스팅 고대디 도메인 추가

도메인 추가 페이지가 표시되면 '도메인을 선택하세요'에서 새로 추가할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추가하는 도메인을 주 도메인으로 설정하려면 '이 도메인을 귀하 계정의 주 도메인으로 만듭니다'를 체크합니다.

고대디 도메인 추가

도메인을 추가한 후에 주도메인으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주 도메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도메인을 추가해도 도메인이 제대로 추가되지 않으면 이미 해당 상품에서 추가할 수 있는 최대 도메인 개수가 추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기존에 추가된 도메인 중에서 불필요한 도메인을 "제거"한 후에 진행하면 제대로 추가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경우 도메인을 추가하고 주 도메인을 변경한 후에는 phpMyAdmin에 접속하여 사이트 주소를 변경해주어야 사이트가 정상 작동할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고대디의 웹호스팅 상품에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내용은 별 것이 없지만 고대디는 상품에 따라 보통 cPanel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면 기능을 찾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제가 최근에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 때문에 접속한 (고대디에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경우 속도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간혹 고대디가 느리다고 하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속도는 웹호스팅, 사이트 최적화, 사용 중인 테마, 플러그인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더 빠른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렴하면서도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 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2~3년 전만 해도 불안한 측면이 있었지만 작년부터 성능이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업체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경험을 통해 위에 링크된 글에서 장단점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요구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가 뛰어나 해외 호스팅

※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한 후에는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를 참고하여 PHP ini 설정을 상향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닷컴에 매핑시켰던 고대디 도메인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워드프레스닷컴 유료 서비스를 환불받고 탈퇴한 이후 매핑되었던 도메인이 풀리는 줄 알았는데 해당사이트가 없으니 로그인해서 도메인 세팅을 업그레이드하라는 워드프레스의 메시지가 뜹니다. (로긴에서는 탈퇴한 아이디라고 뜨고요) 그래서 고대디의 도메인 설정-전달(포워딩)에 들어가 앞으로 포워딩하고자 하는 사이트인 네이버 모두쪽의 URL을 넣고나니 이번에는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격자가 wooldesign.art에서 정보(예: 비밀번호, 메시지, 신용카드 등)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고대디의 도메인을 네이버 모두 사이트로 연결시킬 수 있을까요?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