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도메인 등록하기

같은 유형의 도메인 주소(예: .com, .kr, .co.kr...)라 해도 도메인 등록 비용과 유지(갱신) 비용이 업체마다 상이합니다.

가령 (영문).kr 도메인의 경우 10,670원부터 28,600원까지 다양합니다. 별 생각없이 도메인을 구입하면 비싼 곳에서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닷컴(.com) 도메인의 경우 유명한 Namecheap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렴하게 도메인 등록/갱신하기

co.kr, kr 도메인 등을 등록할 때 한국인터넷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여 저렴한 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 비교
(영문).kr 도메인 등록 비용 비교(2017년 4월 1일 기준)

아사달을 예전 회사에서 이용했었는데, 도메인 등록 비용이 27,500원으로 비싼 편이네요. 가비아를 아마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가비아도 22,000원으로 비싼 편입니다.ㅎㅎ

호스팅하는 업체에서 함께 도메인을 등록하면 편리할 수 있지만 가격이 비쌀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렴한 곳에서 도메인을 등록한 후에 DNS 정보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GoDaddy 같은 해외 업체에서는 도메인 등록 비용이 0.99달러 정도이고, 심지어 0.5달러하는 곳도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IP로 검색할 경우에는 우리나라 등록업체처럼 비쌉니다. IP를 우회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해외 IP로 검색하면 .com 같이 해외에서 등록할 수 있는 도메인을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 도메인 가장 싸게 등록하는 방법

co.kr이나 .kr 같이 한국에서만 구입 가능한 도메인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한국인터넷정보센터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기관 이전

만약 현재 조금 비싼 곳에서 도메인을 등록했다면 갱신하기 전에 저렴한 곳으로 도메인 기관 이전을 하시면, 조금 귀찮더라도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도메인 기관 이전이라 하니 대단한 것 같지만 직접 해보면 별 것 없습니다. 잘 모르시면 현재 도메인이 등록된 업체에 도메인을 다른 기관으로 이전하고 싶으니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물어보면 절차를 알려줄 것입니다. (아마 사이트에 설명이 잘 되어 있을 것입니다.)

현재 등록업체에서 인증코드(Auth-code)를 받아서 새로운 기관에 알려주면 됩니다. 보통 도메인을 이전하지 못하도록 잠금 설정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잠금 설정을 해제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도메인 등록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가비아 사이트에 나와 있는 "기관 이전" 안내 절차입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기관 이전

작년에 국내 호스팅 업체에 호스팅되던 도메인을 해외 호스팅 업체로 이전하면서 도메인도 함께 기관 이전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이메일이 오지 않아서 애 먹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기관 이전을 하기 전에 도메인에 등록되어 있는 소유자(Owner) 이메일 주소를 가급적 지메일(Gmail)로 바꾸면 이메일 수신 오류로 인해 이전이 지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


8개 댓글

    1. 닷네임코리아가 도메인 등록비, 유지 수수료 모두 조금 비싸네요. 기관 이전 시 락을 푸는 데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 가급적 큰 업체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저렴한 곳에서 도메인을 등록했는데,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제대로 안 되고 있네요.ㅠㅠ

    1. 안녕하세요?

      도메인 등록업체 홈페이지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하도록 합니다. 등록이 가능한 도메인이면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은 일반적인 결제 과정과 비슷합니다.

      비교적 큰 업체를 원하는 경우 가비아고대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소업체들을 이용하면 비용이 조금 저렴합니다.

  2.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를 시작해서 간단한 회사소개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도메인등록과 호스팅을 어디에서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국내 호스팅업체 몇가지만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도메인 등록은 아무 곳에서 하셔도 됩니다.

      .co.kr, .kr인 경우 한국인터넷정보센터 도메인 등록비용 비교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om인 경우 고대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은 국내에 이름 있는 업체로 카페24와 가비아 정도 같네요.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해외호스팅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음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miscellaneous/introducing-bluehost/

      그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