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Disqus가 Google AMP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구글 AMP

Disqus가 구글 AMP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로써 Disqus는 구글 AMP를 지원하는 최초의 댓글 시스템이 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려면 Disqus를 설치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설치 지침은 Github에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Disqus now compatible with Google AMP"라는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WordPress의 기본 댓글 시스템 대신 Disqus로 얼마 전에 갈아탔는데요, 우려와는 달리 괜찮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Disqus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에 Disqus를 추가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직접 Disqus API를 끌어와서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Disqus 댓글 API를 끌어와서 구현하는 경우 포스트 제목에 큰 따옴표(double quotes)가 포함되면 Disqus 댓글을 제대로 로드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만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댓글로 달려다가 제 글 하단에, AMP 관련 설명글을 추가했습니다.

    [ 사이트 사라짐 ]

    Disqus 가 AMP 에서 구동되는게 아니라 (Disqus 에서는 그런식으로 announce 했지만) iframe 으로 불러오는 것 뿐인데, 이게 없으니만 못합니다. ㅠㅠㅠㅠ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Disqus now compatible with Google AMP“라는 글에서 Wow, Great News... 이런 댓글이 있어서 뭔가 좋은 소식(?)인가 했더니 아닌가 보네요ㅠ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