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글 소개: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Last Updated: 2019년 11월 24일 | , | 댓글 남기기

유익한 글 소개: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2

이 블로그를 통해 VultrDigital Ocean 같은 가상 서버 호스팅(VPS)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몇 차례에 걸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Vultr를 이용하는 Happist님께서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에 대한 유용한 글을 최근 게시했습니다.

Vultr를 사용하여 가성 서버를 운영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입문서와 같은 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이 매우 긴데요, 목차를 하나 만들어 맨 위에 표시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초보자가 리눅스 서버를 직접 세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은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험난한 길을 마다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저도 Vultr를 사용하여 테스트 서버를 하나 운영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것만 세팅하여 사용하는 수준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Bluehost VPS를 이용하고 있는데, 일종의 관리형 서비스(Managed Service)입니다. Vultr나 디지털 오션에서는 서버를 처음부터 세팅하여 운영해야 하는 비관리형 서비스(Unmanaged Service)입니다.

비관리형에서는 cPanel과 같은 툴이 제공되지 않고 지원(Support)을 제대로 이용할 수 없으므로 모든 것을 혼자 힘으로 해결해야 하지만 그만큼 저렴한 편입니다.

저는 서버에 대한 지식이 깊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 시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현재 서비스에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 저렴하게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공유호스팅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 참고).

Vultr에서 리눅스 서버를 세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운영하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버 운영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Happist.com은 마케팅 사례에 대한 유익한 글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