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개]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실전북

[신간 소개]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실전북 2

 

워드프레스 관련 책을 많이 저술한 저자가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실전북'(부제: 바로 써먹는 블로그.카페.지식iN 상위 노출 노하우!)이라는 책을 출간했네요.

<네이버 검색 1위 만들기>의 전면 개정판이다. 불필요한 이론은 과감히 삭제하고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와 실습 위주로 재구성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 1위에 올리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과 순위에 올라가지 않았을 때 대응 전략과 마케팅용 콘텐츠를 검색 1위에 노출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검색 첫 페이지 노출의 가장 중요한 핵심내용으로 실습을 진행하며, 첫 페이지 노출에 필요한 로직의 100%중에 가장 중요한 90%를 실습하게 된다. 이 로직만으로도 첫 페이지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 상위노출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 카페 글, 지식 등 네이버 패밀리(?) 위주로 검색이 되기 때문에 검색엔진으로서의 가치는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뉴스를 보거나 카페 활동을 하거나 메일을 체크하거나 하는 등의 검색 외의 활동으로 네이버를 많이 방문하고 있어 검색엔진이라기보다 일종의 종합 포털에 가깝지 않나 생각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되게 하려면 (나름대로 방법을 하나 알고 있기는 하지만) 돈을 주고 광고를 내면 됩니다. 그러면 굳이 SEO에 신경을 쓸 필요도 없고 좋은 글을 작성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ㅎㅎ

현재 이 블로그의 경우 구글에서 74%, 네이버에서 17% 유입되어 네이버가 구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사용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한때 네이버 유입이 제로가 되었다가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에서 방문자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검색이 중요하다면 소개된 책을 보면 조금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실제 효과는 모르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되는 블로그도 네이버에서 아예 검색이 안 되는 경우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그런 것을 보면 네이버에서 과연 어떤 기준으로 검색 순위를 정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 책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인터넷 서점에서 검색해보면 됩니다.

  •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14178779 (알라딘)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