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너에서 잠금 스위치 해제 오류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오늘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떼느라 상당 시간을 잡아 먹었습니다.

올해는 지인 소개로 서울에 있는 세무사에게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직접 해도 되겠지만 여러 가지를 따지고 보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속 편하고 확실한 것 같습니다.

팩스로 서류를 모두 보내달라고 해서 서류를 스캔하여 인터넷 팩스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스캐너가 말썽이네요. 캐논 LIDE 210이란 모델인데 자꾸 잠금 스위치를 해제하라는 오류가 발생하네요.

캐논 스캐너 잠금 스위치 해제

잠금 스위치가 해제된 상태이지만 '잠금 스위치를 해제하고 USB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스캐너 드라이버가 닫힙니다.'라는 오류가 계속 발생합니다.

캐논 사이트를 검색해보아도 잠금 스위치를 해제하라는 말밖에는 없네요.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로드받아 설치하고, 스캐너 유틸리티 프로그램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스캔하여 보내기로 하고 열심히 사진을 찍어 스캔 이미지로 변환한 후 팩스를 보낼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스캔한 문서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게 보였습니다. 선이 비뚤하게 보이고 해서 혹시 문제가 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스캐너 잠금 스위치에 대한 오류를 한 번 더 검색해보니 다음과 같이 두 가지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1. 스캔 잠김 버튼이 있는 모델인 경우 잠김 위치에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스캔부 센서에 문제가 생긴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스캔 잠김 스위치하고만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혹시 USB 포트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의심해보았습니다. 그래서 USB 포트를 바꾼 후에 스캔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스캔되네요.

USB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으면 USB 포트를 변경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은 기본적인 사항인데 바보같이 그것을 생각하지 못해 몇 시간을 허비했습니다.ㅠㅠ

혹시 USB 포트에 연결하는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먼저 다른 포트에 연결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