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cPanel 접속 방법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신규로 가입하는 사용자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적용되고 있지만, 기존 계정 사용자의 경우 점진적으로 인터페이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먼저는 Client Area으로, 이후에 Site Tools로 전환하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Client Area에서 cPanel 접속 방법은 이전과 약간 다릅니다.

참고로 사이트그라운드는 안정성, 속도, 편의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와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의 새로운 Client Area & Site Tools

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인터페이스 전환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는 2019년 8월에 새로운 Client Area와 Site Tools를 도입하였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는 cPanel을 배제하고 자체 툴인 Site Tool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규 가입자는 새로운 Client Area와 Site Tools가 제공되며, 다음 글에서 인터페이스와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1차 단계에서 Client Area로 전환되고, 이후에 2차 단계에서 cPanel에서 Site Tools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현재 1차 단계가 진행 중이며, 제가 이용하는 계정은 새로운 Client Area가 최근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 영역은 이전보다 훨씬 더 모던하고 모바일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REACT를 사용하여 단일 페이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축된 새로운 Client Area는 훨씬 더 빠르고 모바일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새 Client Area로 전환되고 2차 단계(Site Tools로 전환)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클라이언트 영역의 인터페이스는 새롭게 바뀌었지만 당분간 cPanel을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새로운 Client Area에서 cPanel 접속 방법

열흘 전에 사이트그라운드에서 Client Area 업그레이드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어제 SiteGround 계정에 접속해보니 클라이언트 영역이 이전과는 완전히 새롭게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cPanel 접속 방법

Websites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이용 중인 호스팅 상품이 표시됩니다. Site Tools로 전환되지 않은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My Sites 아래의 사이트에 "cPanel"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신규 가입자나 Site Tools로 전환된 경우 cPanel 대신 Site Tools가 표시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Site Tools 접속

cPanel 아이콘이 표시되는 경우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여 cPanel 접속이 가능합니다.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니 이전보다는 훨씬 빨리 cPanel에 접속되고 전반적으로 씨패널 페이지의 느낌이 화사해지고 깔끔해진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cPanel 인터페이스

cPanel에서는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Panel 인터페이스를 한글로 바꾸면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자체적으로 추가한 툴들(예: WordPress Tools, Site Improvement Tools 등)은 영어로 표시되지만 고유한 cPanel 툴의 UI는 한글로 표시됩니다.

한글 cPanel 환경
한글 cPanel 인터페이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cPanel을 사용해보니 새 Client Area로 전환하기 전보다 더 쾌적하게 작동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면 오른쪽 상단의 물음표 (?)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하면 자세한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할 때 영어 단어를 대략적으로 조합하여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만으로 해결이 안 되는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이트그라운드가 cPanel에서 탈피하여 REACT로 완전히 새로운 Client Area와 Site Tools을 도입하였고, 현재 기존 고객의 인터페이스를 순차적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아직 cPanel을 Site Tools로 전환하지 않았지만 일정이 잡히면 별도 연락을 준다고 하네요.

cPanel을 사용해보면 사용이 편하지만 cPanel 내에서 조금 버벅대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사이그라운드에서 개발한 신규 인터페이스에서는 페이지 간 전환이 빨리 이루어져 사용자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