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VPS: PHP 8.2.5 업그레이드 방법 (램 누수 문제 패치)

PHP 깃헙에 올라온 문서에 의하면 PHP 8.1과 PHP 8.2에 램 누수 이슈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배포된 PHP 8.1.18, PHP 8.2.5 버전에서 램 누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블루호스트 VPS를 이용하는 경우 PHP 8.2를 선택해도 PHP 버전이 PHP 8.2.5가 아닌 PHP 8.2.4 이하 버전으로 표시된다면 cPanel & WHM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PHP 8.2.5 (또는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블루호스트 VPS: PHP 8.2.5 업그레이드 방법 (램 누수 문제 패치)

램 누수 문제에 대한 이슈는 Memory leak PHP FPM 8.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에서는 PHP 8.1에 대한 것이지만 PHP 8.2에서도 램 누수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PHP 8.1.18 또는 PHP 8.2.5 이상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는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저는 살펴보니 PHP 8.2.4 버전이 적용되어 있어서 PHP 8.2.5 버전(혹은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cPanel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보았습니다. cPanel 버전을 최신 권장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니 PHP 버전이 8.2.5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cPanel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음 영상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cPanel 버전을 업데이트하려면 WHM에 로그인한 다음, Server Configuration » Update Preferences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되면 cPanel 릴리스 중에서 Recommended로 표시된 버전을 선택합니다.

블루호스트 VPS: PHP 8.2.5 업그레이드 방법 (램 누수 문제 패치)

WHM에 접속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102.0.32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 버전에서 PHP 8.2를 선택하면 PHP 8.2.4 버전이 설치됩니다. 현재 권장 버전인 110.0.2를 선택하고 cPanel 버전을 업그레이드를 실시하도록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기다리면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것입니다. 저는 업그레이드를 하기 전에 Bluehost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cPanel 버전을 110.0.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도 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상담원은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도 된다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cPanel 버전을 최신 권장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후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도구 » 사이트 건강에서 PHP 버전을 확인해보니 PHP 8.2.5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HP 버전 확인하기

참고로 cPanel & WHM 버전 110은 CentOS 7을 지원하는 마지막 버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버전 110에 대한 지원은 2024년 6월 30일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아마도 그 이전에 cPanel 환경을 제공하는 웹호스팅 업체들이 서버를 CentOS에서 AlmaLinux 또는 CloudLinux 등으로 마이그레이션 조치를 취할 것 같습니다.)

cPanel & WHM version 110 will be the last version that supports CentOS 7. Support for version 110 will end June 30, 2024. We encourage you to migrate to an AlmaLinux 8 or CloudLinux™ 8 server before June 30, 2024. For more information, read our cPanel Deprecation Plan documentation.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8.2.5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PHP 8.2를 선택하면 현재 최신 버전인 PHP 8.2.5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PHP 8.2.5 버전이 배포되기 전에 PHP 8.2를 선택한 경우에는 구 버전이 표시될 것입니다.

PHP 8.2.5 미만인 경우 PHP 버전을 다른 버전(예: PHP 7.4 등)으로 변경했다가 다시 PHP 8.2로 설정하면 PHP 8.2.5(혹은 최신 버전)가 적용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PHP 8.1, 8.2 램 누수 문제 패치 &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업데이트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