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서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FastComet, GreenGeeks 등 해외 호스팅에서는 무료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블루호스트 등에서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을 통해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서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글을 작성한 후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에서는 cPanel 내에서 쉽게 SSL 인증서를 설치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이제 도메인 연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됩니다.

만약 블루호스트에서 SSL 인증서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1)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한 지 48시간 정도 지났는지 확인하고, 2)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 48시간 이상 지났다면 라이브 채팅을 통해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변경한 직후에는 네임서버 정보가 전파되지 않아서 SSL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1~2일 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설치될 것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Site Tools > Security에서 직접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직후에는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을 것입니다. DNS 정보를 변경한 후 1~2일 정도 지난 후에도 오류가 발생하면 라이브챗으로 연락하여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이트그라운드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신규 고객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기존 고객은 계속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나 블루호스트에서 설치한 인증서가 제대로 갱신이 되지 않아서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지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SSL 보안서버 인증서 문제

어제 Bluehost에서 호스팅 중인 한 도메인에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크롬에 표시되어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니 상담 직원이 수동으로 SSL 인증서를 다시 설치해주었습니다. 앞으로 인증서가 자동 갱신되는지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5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으로 이런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작년에 사이트그라운드에 연결된 도메인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나타나서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니 상담원이 금방 해결해주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