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블랙프라이데이 블루호스트 할인 행사 (Bluehost)

올해는 코로나19 대유행 때문인지 할인 행사가 많지 않고 분위기도 예년에 비해 많이 가라앉은 것 같습니다. 봄 시즌에는 갑작스러운 코로나 사태 때문에 대부분의 세일 이벤트가 취소되었지만,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에는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 많네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도 11월 30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블랙프라이데이 블루호스트 할인 행사 (Bluehost)

2020년 블랙프라이데이 블루호스트 할인 행사 (Bluehost)

우리나라에도 비교적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11월 30일 월요일 오후 11시 59분(EST 기준)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로 12월 1일 화요일 오후 2~3시경까지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이 기간 동안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공유호스팅 (Shared Hosting)을 월 최저 2.65달러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세일이 끝나더라도 아래 배너를 링크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로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수료를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5~6년 전부터 블루호스트를 비롯하여 여러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에서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현재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으며, 다른 잡블로그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나 중요하지 않은 사이트인 경우 블루호스트를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속도 문제를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이트 속도는 여러 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고 무거운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처럼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설치하여 사용한다면 속도는 그리 느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방문자 수가 많다면 공유호스팅으로는 감당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VPS나 상위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자체가 느리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최근 조 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지만 로딩 속도가 1초 미만으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참고).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와 관련하여 우려가 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네이버 카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란?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11월의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로,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이다. 소매업체의 경우, 1년 매출의 70%가 이 날 이루어진다고 한다. 'black'이라는 표현은 이날이 연중 처음으로 회계 장부에 흑자(black ink)를 기록하는 날이라는 데에서 유래되었다(출처: 위키피디아).

2020년도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27일(금요일)입니다.

참고

  •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다른 이름으로 새롭게 블루호스트에 가입하고 기존 사이트들을 이전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의 경우 몇 달 전에 가격을 제법 올렸고, 얼마 전부터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규제와 세금 문제, 그리고 수익성 문제로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와 일본 등의 아시아 국가와 그 외 지역의 일부 국가에서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존 고객은 계속 연장은 가능할 것 같지만, 비용이 이전보다 더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더 이상 가격 경쟁을 하지 않는 방향으로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1. 그렇군요... 가격이 왠지 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진짜 오른게 맞았네요... 사이트 그라운드가 속도도 빠르고 도메인으로 이메일을 제공하는 기능이 편리해서 마음에 들었는데 혹시 옮길만한 곳이 있을까요? 아마존 라이트세일은 속도가 너무 느리더라구요...

      2. 아마존 라이트세일도 최적화를 잘 하면 속도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서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해서 일반 사용자가 이용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서버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아마존 라이트세일이나 아마존 AWS 서비스를 이용하다 문제가 발생하여 더 많은 비용을 들여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합니다.

        서버 지식이 있으신 경우 아마존 AWS를 이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도 같습니다.

        Bluehost의 경우 공유호스팅보다 Bluehost VPS나 상위 상품을 이용하면 서버 루트 권한이 주어지므로 사이트를 최적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처럼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면에서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