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상용구 프로그램 BeefText

저는 AutoHotkey라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필요한 상용구를 지정하여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AutoHotkey의 경우 상용구를 지정하는 것이 직관적이지 않고, 지정한 상용구를 확인하는 것도 쉽지 않아서 자주 사용하는 상용구만 사용하는 편이었습니다. 보다 직관적인 상용구 프로그램으로 BeefText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상용구 프로그램 BeefText

보다 직관적이고 상용구를 관리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찾다가 BeefText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사용도 쉽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AutoHotkey를 사용하여 자주 범하는 영문 오타를 수정하는 코드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이메일을 자주 작성하거나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다면 유용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the를 teh와 같이 자주 오타가 나는 경우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크립트를 활용하면 영문 오타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AutoHokey에서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abbout::about
::abotu::about
::abouta::about a
::aboutit::about it
::aboutthe::about the
::abscence::absence
...

BeefText는 https://beeftext.org/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무료 상용구 프로그램 BeefText

사용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왼쪽 Groups에서 그룹을 만들 수 있고, 오른쪽 Combos 버튼을 클릭하여 새 상용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지정하면 mysite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https://www.thewordcracker.com/으로 변환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구를 지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

  • rt -> 감사합니다.
  • ds -> 안녕하세요.
  • ...

위와 같이 지정하면 한글로 "ㄳ", "ㅇㄴ"을 입력해도 상용구로 변환됩니다.

등록한 상용구를 내보내기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 상용구 프로그램 BeefText - 데이터 내보내기

상용구 앱을 잘 활용하면 반복 입력 작업이 한결 수월해지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주소, 은행 계좌정보, 집주소, 회사주소 등을 입력해놓으면 심플한 단축키로 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CSS 코드나 PHP 코드 등을 입력하여 활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고급 기능이 필요한 경우 AutoHotkey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반복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코딩(?)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시:

AutoHotkey 매크로를 사용하여 쉽게 IP 주소 추적하기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