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에서 수평 스크롤 없애기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12개 댓글
Horozontal-Scroll-in-Mobile-Device

모바일 장치에서 수평 스크롤 없애기

모바일 웹에서 수평 스크롤(가로 스크롤)이 있을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화면을 터치하여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사이트가 좌우로 움직이게 되어 매우 불편하게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수평 스크롤을 비활성화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수평 스크롤이 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도록 합니다.

우선 다음 메타 태그를 header에 추가합니다. (이미 있는 경우 기존 것을 대체합니다.)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aximum-scale=1, minimum-scale=1">

어떤 사용자는 content="initial-scale=1.0; maximum-scale=1.0;를 삭제하니 문제가 해결된다고도 하네요.

<meta name="viewport" content="user-scalable=0;"/>

아이폰 등 Apple iOS 기기에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다음 메타 태그를 추가하도록 하도록 합니다.

<meta content="yes" name="apple-mobile-web-app-capable" />
<meta content="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maximum-scale=1, user-scalable=no" name="viewport" />

iOS 기기에서의 문제에 대해서는 이 stackoverflow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위의 방법으로도 모바일 기기에서 가로 스크롤이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스타일시트 파일(style.css)에 추가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모바일 수평 스크롤 금지 */
html, body {
max-width: 100%;
overflow-x: hidden;
}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body {
overflow: hidden;
width: 100%;
-webkit-box-sizing: border-box;
-moz-box-sizing: border-box;
box-sizing: border-box;
}

이상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수평 스크롤이 생기는 경우에 수평 스크롤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


1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우선 다음 메타 태그를 header에 추가합니다. (이미 있는 경우 기존 것을 대체합니다.)

    이 걸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는 초보입니다 ㅜㅜ 도와주세요
    header에 저 코드를 어떻게 추가하죠????
    저같은 초보가 저 방법을 배울수 있는 글이 있을가요???

    응답
  2.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수직형 광고 가장자리가 모바일에서 자꾸 잘리는 바람에 수평스크롤 문제인가 해서 요 방법 적용해보았는데 해당 광고가 송출되지 않더라구요. 혹시 이 경우에 좀 더 기다리면 크기에 알맞는 광고가 송출될까요?

    응답
  3. 덕분에 일주일 넘게 고민하던 문제를 한 순간에 해결했습니다.(CSS)
    Sticky Plugin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Support를 요청해서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였는데...
    외 나무 다리에서 이런 좋은 정보를 발견할지 정말 몰랐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응답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