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오션에서 새로운 Droplet 플랜 출시

Last Updated: 2019년 11월 24일 | , | 댓글 남기기

가상 서버 호스팅(VPS)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인 디지털 오션(Digital Ocean)에서 2018년 새해 들어 새로운 Droplet 플랜을 출시했습니다.

디지털 오션에서 새로운 Droplet 플랜 출시 4
디지털 오션의 표준 플랜(Standard Plans)

눈에 띄는 변화는 월 15달러짜리와 월 240달러, 월 960달러짜리가 추가되었고, 모든 플랜에서 램과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가령 월 5달러 플랜의 경우 RAM이 1GB로, SSD가 25GB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덕분에 월 5달러 플랜에서도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가 가능해졌습니다.

디지털 오션에서 새로운 Droplet 플랜 출시 5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이미지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이미지를 로드하여 쉽게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백업 기능을 사용하면 비용이 20% 추가됩니다.

디지털 오션에서 새로운 Droplet 플랜 출시 6

워드프레스 파일은 /var/www/html 폴더 아래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PHP 7.0.22-0ubuntu0.16.04.1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더 저렴하게 가상 서버 호스팅(VPS)을 이용해보고 싶다면 Vultr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Vultr에서는 월 2.5달러 플랜부터 시작합니다.

월 2.5달러 플랜을 사용하려면 수동으로 서버를 세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직접 서버를 세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서버를 운영하는 작업이 부담스러운 경우 이 블로그처럼 Bluehost VPS와 같은 관리형 VP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Panel과 지원(Support)이 제공되므로 편리하게 서버와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고 문제가 발생 시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