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정식 버전 미리 경험

곧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정식 출시되는가 봅니다. 정식 출시에 앞서 100개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Sneak Peek (미리 경험해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정식 버전 미리 경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정식 버전을 미리 경험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지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 블로그의 경우 초기에 네이버에서 검색이 누락되면서 주로 구글을 통해 대부분의 사용자가 유입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네이버를 통해 방문자가 증가하면서 지금은 하루 400명 이상이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구글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 수에는 한참 모자라는 수준입니다.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에서 방문자 수가 증가하려면 네이버에서 블로그 섹션에서 검색이 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일부 글(사실 어느 정도인지는 파악해보지 않음)이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검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검색되기 시작하면서 사용자가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블로그 섹션보다는 웹문서 섹션에 검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글도 구글에서는 잘 검색이 되지만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거의 안 되는 것을 간혹 목격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어떤 기준으로 블로그와 웹문서를 구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3개 댓글

  1. 구글에서는 1800개 이상 페이지가 노출되는데 비해, 네이버에서는 300여개 밖에 나오지 않더군요. 열심히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1200여개로 올렸습니다. 오늘 다시 보니 700여개로 줄었습니다. 게다가 오래되고 맞지 않아 삭제한 글, 검색 제외 요청한 글들이 오히려 색인되어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아 정말.... 맥이 빠집니다. 전에 보면 80%가 네이버였는데 이제 그냥 무시하고 가야 하는 건가요. ㅜㅜ

    1. 저는 네이버는 그냥 무시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유입이 늘었다가 줄었다가를 반복하고 있네요.
      지금은 네이버 유입이 조금씩 늘어나서 전체 점유율에서 8% 조금 넘게 차지하고 있습니다.ㅎㅎ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