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Siteground 공유 호스팅 가격 인하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댓글 남기기

해외 호스팅 Siteground의 공유 호스팅 플랜 가격 인하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 공유 호스팅 플랜에 대해 일괄적으로 60% 할인하여 가격을 인하한다고 하네요. Siteground의 공유 호스팅 플랜에는 StartUp, GrowBig, GoGeek 등 세 가지가 있는데, 이번 가격 인하로 인해 GrowBig과 GoGeek 두 플랜의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

GrowBig의 경우 7.95usd에서 5.95usd로, GoGeek의 경우 14.95usd에서 11.95usd로 인하된 것 같습니다.

보통 해외 호스팅의 공유 호스팅은 스토리지 제한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Siteground는 트래픽은 무제한이지만 플랜에 따라 스토리지와 방문 수(Visits) 제한이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Siteground를 사용하고 있는 지인의 말을 들어보면 속도가 괜찮고 안정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고객 서비스도 괜찮다고 합니다.

PC Magazine의 평가를 보면 장점으로 성능과 보안 향상, 자동 백업, 우수한 고객 서비스 등을 들 수가 있고 단점으로는 스토리지와 대역폭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Windows 서버 옵션이 없다고 합니다(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 이 부분은 문제가 안 될 것 같습니다).해외 호스팅 Siteground

따라서 방문 수가 월 25,000회 혹은 월 10만 회를 넘지 않는 경우 Siteground의 공유 호스팅도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웬만큼 큰 블로그도 월 10만 세션을 넘지 않습니다. 하루에 3,300 세션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사이트가 드문 편입니다.)

현재 이 블로그의 경우 Bluehost VPS를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 방문자 규모로 보면 Siteground의 GoGeek으로 바꾸는 것이 비용이 더 절감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이트가 현재 어느 정도 안정화되어 있고, 또 약정 기간이 상당 기간 남아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Bluehost를 사용하다가, 약정 기간이 끝나면 한 번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 추가: 최근 Siteground로 사이트를 이전하고 관리하는 작업을 맡고 있습니다. Siteground 공유호스팅에서 서버 위치를 "싱가포르"로 지정한 상태에서 체감 속도가 Bluehost VPS와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아바다 테마 기준).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