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GreenGeeks: HTTP3, LiteSpeed 6 및 PHP 8 지원

GreenGeeks는 지난 5월 1일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도 지원되어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PHP 8 버전은 JIT 컴파일로 도입으로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새로운 기능 추가 및 성능 향상 - HTTP3, LiteSpeed 6 및 PHP 8

GreenGeeks는 몇 달 동안의 마이그레이션 작업 후에 2021년 5월 1일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였고 여러 개의 오브젝트를 동시에 페칭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HTTP3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서버에 PHP 8 지원도 추가되었습니다.

GreenGeeks에서 PHP 8.0 선택하기

그린긱스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cPanel에 접속하고 php로 검색(①)한 후에 Select PHP Version 툴을 클릭(②)하면 됩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HTTP3, LiteSpeed 6 및 PHP 8 지원 - PHP 버전 변경하기

그러면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Current PHP version (현재 PHP 버전) 옆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원하는 PHP 버전을 선택합니다.

GreenGeeks에서 PHP 8.0 선택하기

기본적으로 7.4 버전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PHP 8.0 적용 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GreenGeeks에서 PHP 버전을 8.0으로 변경할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 Please check your site admin email inbox for instructions.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reenGeeks에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면 문제를 해결해줄 것입니다.

Ok I see. php 8 is missing mysql extension that's required by wordpress.
I will have to escalate this to our level 2 techs to get it enabled.
Let me create a ticket for you in this regard.

저는 PHP 8.0 적용 후 워드프레스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라이브챗으로 문의하니 php 8에서 mysql 익스텐션이 누락되어 발생하는 문제로 일선 상담원들은 해결할 수 없고 Level 2 기술자들이 처리해야 한다면서 문제를 Level 2 기술자에게 회부하여 해결해주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도구 > 사이트 건강 (사이트 상태) > 정보 탭의 서버 섹션에서 PHP 버전과 서버 환경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 버전이 8.0.3으로, PHP SAPI 항목이 litespeed로 표시되네요.

워드프레스 도구 사이트 건강 툴 - PHP 버전
서버 환경값

대부분의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에서는 PHP 8.0을 선택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블로그(Bluehost VPS에서 운영되고 있음)도 최근 PHP 버전을 8.0으로 변경했습니다만, 우려와 달리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는 2021년 5월 현재 PHP 7.4까지 지원되는 반면 Bluehost VPS에서는 PHP 8.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reenGeeks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경우 LiteSpeed Cache 플러그인이 함께 설치됩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HTTP3, LiteSpeed 6 및 PHP 8 지원 - LiteSpeed Cache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활성화

LiteSpeed Cache for WordPress (LSCWP)는 독점적인 서버 레벨 캐시와 일단의 최적화 기능이 특징인 올인원 사이트 가속화 플러그인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일이 많아서 테스트 사이트가 필요하여 최근 저렴하게 GreenGeeks 호스팅 상품에 가입하여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니 사이트 속도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외 휍호스팅으로 블루호스트가 우리나라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블로그도 현재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