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Bluehost에서 일간(Daily), 주간(Weekly) 백업 파일 다운로드받기

Bluehost에서 일간(Daily), 주간(Weekly) 백업 파일 다운로드받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일간(Daily), 주간(Weekly) 백업을 설정하면 정기적으로 백업본이 생성됩니다. VPS 플랜 기준(다른 플랜에서는 조금씩 다를 수 있음)으로 일간, 주간 백업 설정은 hosting > performance > disk management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백업 설정
Bluehost(블루호스트)에서 백업 설정

settings 컬럼 아래의 more를 클릭하면 각 백업에 대한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cpanel > Backups에서 Daily, Weekly 백업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sftp에 접속하여 백업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먼저 root 비밀번호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VPS의 경우 hosting > performance > access management에서 지정이 가능합니다.

파일질라(FileZilla)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하도록 합니다.

호스트 – 도메인 주소(혹은 웹호스팅 서버에 할당된 IP 주소(performance > server ips에서 확인 가능))
사용자- root
비밀번호 – 위에서 설정한 비밀번호
포트- 22
프로토콜 – SFTP
로그온 유형 – 일반

그림으로 살펴보면:

블루호스트 백업 파일 다운로드하기

위와 비슷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접속하면 /backup/cpbackup 폴더로 이동합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 백업 파일 다운로드받기

원하는 폴더(daily 또는 weekly)로 이동하여 백업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참고로 DB를 Export(내보내기)하거나 Import(가져오기)할 때 phpMyAdmin에 문제가 발생하면 SSH로 접속하여 DB 파일을 직접 Export/Import할 수 있습니다.

DB를 Import하기 위해 서버에 db 파일을 업로드하는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sftp에 접속하여 root에 올리면 됩니다.

Export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mysqldump -p -u username database_name > dbname.sql

Import하는 경우:

mysql -p -u username database_name < file.sql

phpMyAdmin에서 Export/Import하기에 DB 파일이 너무 큰 경우 SSH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최신 Bluehost VPS 인터페이스

이 글을 작성한 후에 Bluehost VPS의 인터페이스가 공유호스팅과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블루호스트 VPS 인터페이스 공유호스팅과 동일하게 리뉴얼"을 참고해보세요.

기존의 hosting 메뉴는 Server 메뉴로 이동했습니다.

업데이트: 최신 Bluehost VPS 인터페이스

그리고 sftp로 서버에 접속한 후에 /backup 폴더에서 백업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