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코멧(FastComet)의 사이트 개수 제한 사항

Last Updated: 2023년 11월 13일 | , | 2개 댓글

해외 공유호스팅에서는 상품에 따라 사용 가능한 사이트 개수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최저가 상품에서는 하나의 사이트만 허용되고, 이외의 모든 상품에서는 설치 가능한 사이트 개수가 증가하거나 제한을 두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의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의 경우 최저가 상품에서는 1개, Choice Plus에서는 3개, Pro에서는 5개의 사이트 제한이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의 공유호스팅에서는 최저가 상품인 FastCloud Basic에서는 1개, FastCloud Plus와 FastCloud Extra에서는 무제한 사이트 추가가 가능합니다.

패스트코멧(FastComet): 설치 가능한 사이트/서버도메인 개수 제한 사항

패스트코멧(FastComet)은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해외 호스팅으로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블루호스트보다 좋은 편입니다. 또한, 패스트코멧에 가입 시 도쿄 리전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괜찮게 나올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쿠팡 파트너스 제휴 사이트(자동화 포스팅 포함) 운영에 패스트코멧이 특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패스트코멧의 사이트 개수 제한

패스트코멧(FastComet): 설치 가능한 사이트/서버도메인 개수 제한 사항

FastComet 공유호스팅 요금표를 살펴보면 Basic은 1개 웹사이트, Plus와 Extra는 무제한 웹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 Basic: Single Website (단일 웹사이트)
  • Plus & Extra: Unlimited Websites (무제한 웹사이트)

여기에서 웹사이트의 개념은 도메인을 연결하여 독립적인 사이트로 운영되는 사이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령, Basic에서는 메인 도메인으로 하나를 추가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으며, 추가로 도메인을 Parked Domain으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파킹 도메인으로 연결되는 도메인은 메인 도메인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면, example.com이라는 도메인을 메인 도메인으로 연결하고, example.co.kr이라는 도메인을 Parked Domain으로 연결하면 example.co.kr은 별도의 사이트로 운영되지 못하고 example.co.kr로 접속 시 example.com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Basic 플랜에서는 이렇게 하나의 도메인만 독립적인 사이트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브 도메인은 제한 없이 추가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고, 서브 디렉터리에 별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1. 도메인을 연결하여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를 하나의 웹사이트로 간주합니다.
  2. Basic에서 사이트 개수가 1개로 제한되지만 서브도메인은 무제한 허용됩니다.
  3. 서브 디렉터리(예: example.com/blog/)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4. 파킹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지만, 메인 도메인을 가리키도록 설정됩니다.
  5. Basic에서는 하나의 웹사이트만 허용되고, Plus와 Extra 요금제에서는 무제한 웹사이트가 허용됩니다.
  6. 하지만 공유호스팅에서는 최대 파일 개수 제한(이노드 제한)이 있고 트래픽(대역폭) 제한도 있습니다.

Plus와 Extra 플랜에서는 이러한 제한 없이 도메인을 여러 개 연결하여 각 도메인에 대하여 독립적인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제한으로 사이트를 늘릴 수는 없습니다. 최대 파일 개수 제한이 있고 트래픽도 제한됩니다. 공유호스팅의 최대 파일 개수(이노드 카운트)에 대하여 패스트코멧의 어떤 문서에서는 50만개, 또 다른 문서에서는 35만개를 언급하고 있지만, 제가 이용하는 Basic 상품에서는 250,000개로 표시되어 있네요.

최대 파일 개수 제한

cPanel에 접속하여 최대 파일 개수와 현재 사용 중인 파일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에서는 5만 개 제한을 두고 있고 20만 개가 넘어가면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Pro에서는 30만 개의 최대 파일 개수가 허용된다고 하네요. 블루호스트에 비해 패스트코멧이 혜자스럽네요.

We only allow 50,000 inodes per cPanel account because that is where we see optimal server performance. ... while the limit is reached, you will still be able to upload files. Once the account exceeds 200,000 files, it will violate our Terms of Service and can result in possible suspension.

서브도메인/파킹 도메인 제한

블루호스트에서는 과거에는 Basic 플랜에서 25개의 서브도메인을 허용했지만 지금은 Basic에서는 서브도메인이 허용되지 않고 Choice Plus 이상에서는 무제한으로 허용되는 것으로 정책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FastComet의 경우 문의해보니 모든 플랜에서 서브도메인의 개수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파킹 도메인에 대해서도 물어보니 모든 플랜에서 제한 없이 허용한다고 하네요.

On the Basic, you can only add subdomains and parked domains/Aliases.

On the rest of our plans, you can have as many aliases and addon domains as you'd like.

파킹 도메인에 대하여 보통 SSL 인증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FastComet에서는 파킹 도메인에 대해서도 SSL 인증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Yes, if the main domain is pointed to the hosting, SSL can be issued on the parked domains, too.

만약 파킹 도메인(Parked Domain)을 연결하고 SSL 인증서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이 부분에 대해 문의하여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FastComet에 가입하시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FastCloud Basic 상품에서는 하나의 사이트만 운영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혹시 2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응답
    • 최저가 상품에서 2개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테스트 후에 결과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패스트코멧에서 1개 사이트로 규정했기 때문에 2개 사이트 운영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더라도 정책 위반의 리스크가 있을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응답
할인 소식
아스트라 테마 최대 40% 할인!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