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해외호스팅 Stablehost 세일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베스트셀링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Top 30 자세한 정보

저가형 해외호스팅 Stablehost 세일

Last Updated: 2022년 9월 24일 | 댓글 남기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Stablehost는 해외호스팅 중에서 저가형에 해당합니다. 스테이블호스트의 최저가 상품은 최저 월 1.75달러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 등에 비해서도 1달러 이상 저렴한 편입니다. Stablehost가 봄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용도의 사이트가 필요하거나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를 운용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이 블로그가 현재 이용 중인 Bluehost를 하나의 옵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외호스팅이 느리다는 평가가 있지만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세팅하면 속도가 그리 불만족스럽지는 않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해외호스팅 Stablehost

저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테스트할 일이 많아서 Stablehost에 가입하여 테마와 플러그인을 테스트하는 용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사이트 운영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만한 것 같습니다.

Stablehost가 (테스트 용도로) 그럭저럭 사용할 만하지만 FTP로 파일을 전송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업로드 속도가 너무 너무 느립니다. 이 때문에 처음 가입 후 사이트 이전을 위해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큰 이미지 파일 업로드가 많다면 이 호스팅은 매우 불편합니다.

고객은 대부분 영어권 국가(주로 미국)와 아시아 사용자(주로 베트남)가 많다고 합니다.

저가형 해외호스팅 Stablehost 세일

Stablehost가 4월 7일(미국 시간 기준)까지 일부 상품에 대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할인 대상 상품은 Starter 및 Pro 플랜(1년)에 한정되며 결제 시 spring80을 쿠폰란에 입력하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저가형 해외호스팅 Stablehost 세일

최저가 상품인 Starter 요금제(1년)를 13.30달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사이트가 필요하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1년 후에 갱신하려면 비용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만료되기 전에 호스팅을 취소해야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DB를 백업하여 다른 호스팅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카드(비자나 마스터카드) 또는 페이팔(PayPal)로 가능합니다. 가입 시 Hosting Location(호스팅 위치)을 싱가포르로 지정하면 속도가 낫게 나올 것입니다. 저는 가입 시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서버 데이터센터 위치(제 경우에는 스웨덴 스톡홀름)를 그대로 이용했다가 속도가 너무 느려서 라이브 채팅을 통해 서버 위치를 싱가포르로 변경했습니다. 싱가포르의 경우 Singapore, SingaporeSingapore LietSpeed 등 두 군데가 있습니다.

Stablehost는 다른 해외 호스팅과 비슷하게 cPanel 환경을 제공하며 PHP 버전은 현재 최신 버전인 8.1까지 지원합니다(PHP 5.6, 7.0, 7.1, 7.2, 7.3, 7.4, 8.0, 8.1).

초기에 사용하다 보면 PHP 서버 설정값이 계속 풀리는 현상이 나타나서 불편했습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면 조치를 취해주었지만 며칠 지나면 또 PHP 서버 설정값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경우 .htaccess 파일에 직접 코드를 추가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Stablehost 가입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