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목 교정 베개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댓글 남기기

많은 시간을 앉아서 일을 해야 하는 사무직 직장인은 경우 좋지 않은 자세 때문에 허리가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는 분이 비슷한 증세로 큰수술을 받았는데, 수술을 받은 후 약 1년 정도 매우 괜찮은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저도 비슷한 증세로 허리가 좋지 않아서 한때 수술까지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그 분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바람에 예전 상태로 되돌아가고 말았습니다. 상태가 좋았지만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다시 상태가 악화되었으니 분명 그 교통사고가 상태 악화의 원인이었지만, 병원에서는 딱히 그 사고 때문에 그렇다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하는 바람에 교통사고로 차량 수리비 외에 조금의 재활치료비만 받고서 지금은 시간도 없고 재활치료를 받아도 효과가 없어서 예전과 비슷한 상태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아는 의사 선생님께 여쭤보니 허리 수술은 본전을 못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ㅠㅠ

그래서 저는 수술은 포기하고 대신 허리 때문에 고생했다가 운동으로 완쾌된 분이 있어 그 분의 소개로 조금 비용을 들여서 6개월 정도 자세 교정 운동(신체균형운동) 지도를 받았습니다. 하루에 1시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제대로 운동을 하지 않아서 현재는 현상유지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베개 때문에 잠을 자도 그리 개운하지 않고 목이나 어깨가 뻐근한 경우가 많았지만 자세교정운동을 가르치는 원장이 제작한 일자목 교정 베개(아래 그림)와 인터넷에서 구입한 목침을 사용하고부터는 그런 증상은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일자목 교정 베개

목침인데요, 구입한 베개는 크기가 조금 작은 것 같아서 와이프에게 주고 저는 인터넷에서 1만원 정도 주고 구입한 목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백나무 목침

높이가 너무 높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5.6cm 높이를 선택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가장 저렴하면서 괜찮아 보이는 데서 구입했습니다. 쿠팡에서 검색해보니 다양한 목침이 판매되고 있네요.

목침을 처음 사용하면 익숙해지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처음에는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괜찮아집니다. 푹신푹신한 베개보다 훨씬 괜찮을 것입니다.

참고로 일자목 교정 베개를 발전시켜서 기능성 베개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며칠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비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평가는 좋은 편이네요. 아마 목침에 거부감을 갖는 사용자를 고려하여 보통의 베개처럼 개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목디스크 베개'로 검색해보니 거의 20만원, 17만원 가까이 하는 베개도 있네요.

비싼 제품이 부담이 되면 저처럼 목침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처음 적응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숙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의사와 상담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아직까지 다난다 베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개를 변경한 후에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전문가 이야기를 들어보면 베개를 바꾼다고 해서 목디스크 등이 치료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