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유튜브 재생목록 무한 반복 재생하기

Last Updated: 2022년 09월 15일 | , , | 8개 댓글

얼마 전까지 유튜브(YouTube)에서 괜찮은 영상이 있으면 북마크했다가 북마크를 클릭하여 재생하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게 너무 번거로워서 이제 원하는 영상들만 모아서 재생목록(Playlist)을 만들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무한 반복 재생하기

재생목록을 만들고 원하는 YouTube 영상들(주로 클래식 음악...)을 모아서 무한 반복시키니 작업을 하면서도 계속 들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YouTube 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하여 무한반복 재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는 영상에서 추가 아이콘(플러스 기호)을 누릅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무한반복 재생

표시되는 재생목록 중에서 원하는 재생목록을 클릭하거나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상을 추가로 재생목록에 등록시키도록 합니다.

이제 왼쪽 상단의 세 줄로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데스크톱 기준).

유튜브 반복 재생

모바일 YouTube 앱의 경우 YouTube 앱을 실행한 후 첫 화면에서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반복 재생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영상 반복재생

위와 같은 화면(PC 기준)이 표시되면 "모두 재생"을 누르도록 합니다.

YouTube 동영상 반복재생

그러면 영상이 재생되고 오른쪽에 목록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리스트에서 무한반복 재생 아이콘을 선택하면 무한반복 재생됩니다.

개별 영상의 반복 재생

개별 YouTube 영상을 반복재생하려면 영상을 재생한 상태에서 영상 위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YouTube 동영상 반복 재생

그러면 위와 같은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연속 재생"을 클릭하면 반복 재생됩니다.

젊었을 때에는 클래식광이 되어 과외를 하면 클래식 CD를 사 모으느라 돈을 많이 낭비(?)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는 정말 클래식 음악을 많이 들었지만 한 동안 쉴새 없이 살아오다 보니 그럴 여유가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이제 YouTube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


8 개 댓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