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 - Online Broken Link Checker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사이트 내에서 깨진 링크를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문제를 수정하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Broken Link Check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깨진 링크를 확인하여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사용을 선호하지 않거나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아닌 경우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에서 깨진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 - Online Broken Link Checker

온라인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

SEO: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

Yoast SEORank Math와 같은 SEO 플러그인에는 글 작성 시에 SEO 분석을 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SEO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사항 중 하나가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내부 링크는 해당 사이트 내의 다른 URL로 연결되는 링크이고, 외부 링크는 말 그대로 외부 사이트로 연결되는 URL입니다. 권위가 있는 외부 사이트의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SEO에 도움이 됩니다. 유료 링크의 경우 nofollow 또는 sponsored 속성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깨진 링크 검사기

Online Broken Link Checker 또는 기타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이트 내의 깨진 링크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 - Online Broken Link Checker

이 사이트에서 죽은 하이퍼링크를 스캔할 수 있으며 무제한 페이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Enter your URL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Security code에 빈칸 옆에 표시되는 보안 문자를 입력한 다음 Find broken links now!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깨진 링크 검사 사이트 - Online Broken Link Checker 스캔 결과

웹 페이지 스캔 과정에서 발견된 깨진 링크(Broken link)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Page where found 아래의 url을 클릭하여 깨진 링크가 있는 글이나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깨진 링크가 있는 URL로 이동하여 글/페이지 편집을 통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링크를 직접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조금 귀찮지만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깨진 링크를 검사하여 문제를 수정하려는 경우 Online Broken Link Checker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깨진 링크 검사기 플러그인 Broken Link Checker

Broken Link Checker는 워드프레스에서 깨진 링크를 검사하여 쉽게 수정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현재 7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플러그인 기능에 대해서는 "워드프레스 깨진 링크 검사기 Broken Link Checker"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SEO 최적화 작업은 시간이 소요되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스캔하여 깨진 링크가 없는지 체크하면 SEO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Yoast SEO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구글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SEO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사항을 꼭 따라할 필요는 없지만, 참고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는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SEO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입니다. '좋은 콘텐츠는 그 자체로 SEO에 최적화가 되어 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최근 어떤 영상에서 '큐레이션 (Curation)'이라고 하여 남의 글들을 조합, 가공하여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 것을 가르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초기에 글 작성 방법을 익힐 때 그런 방법을 취할 수도 있겠지만, 글쓰기가 익숙해지면 나만의 독창적인 글 작성을 시도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