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에 페이팔(PayPal) 기부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

9

페이팔 로고

작년에 국내 규정 때문에 국내 페이팔 계정 사이의 송금이 금지되어 기부를 받는 수단이 하나 사라져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송금을 받거나 후원을 받을 일이 있다면 페이팔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페이팔 기부 버튼을 사이트에 추가하기” 글에 소개된 PayPal Donations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부 버튼을 달기 위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페이팔 기부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

다음 절차에 따라 사이트에 페이팔 기부 버튼을 달 수 있습니다.

페이팔 계정에 로그인한 후 상단의 “요약”(Summary) 메뉴를 클릭합니다.

페이팔 기부 버튼

요약 화면이 표시되면 판매 도구 > 판매자 기본설정(My selling tools > Seller preferences)을 클릭합니다.

페이팔 기부 버튼 추가하기

그러면 여러 가지 판매 도구 화면이 표시됩니다.

페이팔 판매 도구

온라인 판매(Selling online) 아래의 PayPal 버튼(PayPal button) 오른쪽의 업데이트(Update)를 클릭합니다.

페이팔 기부 버튼 만들기

관련 상품 > 새 버튼 생성(Create new button)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페이팔 기부 버튼 만들어 추가하기

버튼 유형 선택에서 기부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적절히 입력하거나 선택합니다.

아래의 3단계: 고급 기능 맞춤 설정(선책사항)에서 고급 변수에 언어 코드를 추가합니다.

페이팔 기부 버튼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lc=US

저는 lc=KR을 추가했지만 한국어로 표시되지 않고 영어로 표시되네요.

이 코드를 추가하지 않으면 UI의 언어가 스페인어와 같은 이상한 언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페이팔 기부하기 버튼

제시된 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붙여넣도록 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의 오른쪽에 표시된 것과 같은 페이팔 기부(Donate) 버튼이 표시됩니다. Donate 버튼 자체는 바꿀 수 없습니다.

마치며

이 블로그에는 후원하기 메뉴가 있지만 기술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다른 블로그와 유사하게 후원이 매우 드문 편입니다.

이 블로그는 운영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크게 의존하고 있지만, 애드센스 광고 자체가 수익이 낮기 때문에 쉽지 않은 측면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가 계속 성장하도록 작은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금은 더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커피 한 잔 값으로도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_커피 한잔 값으로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9건
  1. 열매맺는나무

    Buy Me a Coffee라는 것도 있던데, 이건 어떤가요? 부담 없고 괜찮을 것 같은데요. https://www.buymeacoffee.com/

    1. Word

      Buy Me a Coffee를 달아서 후원을 받는 사이트를 본 적이 있습니다.
      클릭해보면 페이팔로 결제가 되도록 되어 있고, 옵션으로 신용카드로 가능하네요.
      없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Word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있네요.
      https://wordpress.org/plugins/buymeacoffee/

      We offer Paypal and Stripe as payout options. Creators from Stripe-supported countries (US, UK, Canada and 22 others) are eligible to receive instant payouts without any minimum threshold. Payout via Paypal is available for creators all over the world and is paid when the support amount reaches a minimum threshold of $10.

      페이팔과 스트라이프로 기부를 받을 수 있네요. 사실상 페이팔 기부 버튼과 동일하지만 좀 더 ‘우아한(?)’ 방식으로 기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우리나라 페이팔 계정끼리 돈을 보낼 수 없으므로 제한적일 수밖에 없겠네요. 아쉽게도요.

      1. 열매맺는나무

        지급받을 계정을 설정하는데, 안타깝게도 우리나라가 목록에 없었습니다.
        지금 설치해 놓은 블로그는 외국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일까요? 아니면 외국에 계좌가 있다거나… ^^;

      2. Word

        안녕하세요?

        테스트로 Buy Me a Coffee에 가입해보니 Korea를 선택하면 PayPal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없고 Payoneer 계정과 연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Payoneer에 가입할까 고민이 되네요.
        Payoneer는 최소 결제 금액이 25달러로 표시되어 있네요.

      3. Word

        조금 더 살펴보니 Stripe와 Payoneer에 가입하여 계정에 연결하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형식이네요.

        Payoneer에 가입하는 방법은 구글에 검색해보면 여러 자료가 검색됩니다: https://hellosam.tistory.com/462

      4. 열매맺는나무

        Payoneer는 연결했는데, Stripe에는 우리나라가 선택지에 없어 연결이 안됩니다.
        시험삼아 가입했는데 3일 후에 연락이 온다고 해요. 수수료는 과연 얼마나 뗄지 궁금하네요.

      5. Word

        Payoneer로 연결하면 방문자가 Visa 등은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기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uy Me a Coffee 사이트에는 어디 물어볼 데도 없네요.

  2. Word

    페이팔 기부 페이지의 UI 언어 때문에 페이팔의 기술 파트에 문의하여 겨우 알아내었습니다. 공식 페이팔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문의하면 PayPal Merchant Techinical Support에 문의하라고 알려줍니다. 문의 내용을 보낸 후 거의 1주일만에 답변을 받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