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2단계 인증 설정하기

이전 글에서 블루호스트에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방법은 비슷하지만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백업 코드(Backup Code)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등 만약의 상황에서 OTP 프로그램에서 생성하는 일회용 암호 대신 백업 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2단계 인증 설정하기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에서 로그인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My Details를 클릭합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Login Details(로그인 정보) > Two-Factor Login(2단계 로그인) 옆에 있는 Enable(활성화)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Secure Your SiteGround Account(사이트그라운드 계정 안전하게 보호하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Get Started(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해외호스팅

먼저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에서 Google OTP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어플을 실행하고 화면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그러면 OTP 앱에서 일회성 암호(6자리 숫자)를 생성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Next Step을 누른 다음 이 일회성 암호를 입력합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OTP 암호를 Enter Security Code(보안코드 입력) 란에 입력한 후에 Confirm(확인)을 클릭합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2단계 인증

그러면 Backup Code(백업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단계는 필수 단계가 아니므로 Skip을 눌러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백업코드를 설정해놓으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 백업코드를 사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Phone에 +82-10-123-4567과 같은 형식으로 번호를 입력하고 Send를 클릭하면 SMS 문자가 폰으로 전송됩니다. 전송받은 SMS 코드를 Enter SMS Code 란에 입력한 다음 Confirm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2단계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사이트그라운드 계정에 로그인하면 로그인 정보를 입력한 후에 OTP 앱에 표시되는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2단계 인증 로그인

만약 OTP 앱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Don't have your codes?를 클릭하여 백업코드를 사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이 부분은 테스트해보지 않음).

마치며

2단계 인증을 설정해놓으면 아무래도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할 때에도 Wordfence Security나 iThemes Security의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2단계 인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Two-Factor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메일 주소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면 사용자 이름을 이용하는 방법보다 조금 더 보안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로그인 시 이메일만을 허용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몇 년 동안 해킹 당한 적은 한 번도 없지만, 만약 웹호스팅 계정이 해킹 당한다면 재앙이 될 것 같습니다.

      2단계 인증을 설정해 놓으니 아무래도 안심이 되네요.ㅎㅎ

      즐거운 저녁 시간되세요 :)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